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23 no.2, 2013년, pp.117 - 133
Mathematical misconception is one of the big obstacles of the underachieving students to learn mathematics correctly. This study aims to develop the instruction materials for secondary school students who are underachieving in mathematics to reduce the occurrence of the misconception and to help th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학적 오개념은 학생들에게 어떤 요소로 작용하는가? | 수학적 오개념은 학습 부진 학생들이 올바른 수학 학습을 하는 데 큰 방해 요소 중 하나이다. 오개념의 발생을 줄이고 올바른 개념 형성을 돕고자 중학교 수학 학습에서 흔히 발생하는 수학적 오개념을 정리하여 '중학교 수학과 학습 부진 학생 지도를 위한 맞춤형 교수 학습 방법 자료'를 개발하였다. | |
오개념은 어디에서 발생하는가? | 오개념은 이전의 학습이나 매일 접하는 현실세계와의 상호작용에서 발생하곤 한다. 학생들의 잘 못된 방식으로 생성된 오개념은 또 다시 옳지 않은 방식으로 적용되어 고착화 된다. | |
학생들의 잘 못된 방식으로 생성된 오개념은 학습 부진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이렇게 오개념은 학습 내용의 결여를 초래하고 그것은 새로운 학습에서의 부진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된다. 학습 부진아는 선수학습에서 생긴 오개념으로 인해, 지식의 발전과정에 있어 정상적인 성취결과를 내는 학생들에 비해 어려움을 겪게 된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