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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5, 2013년, pp.151 - 156
유종식 (대원대학교 자동차기계계열) , 김철수 (강릉원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The experiment was done on cars travelling at the speeds of 20km/h, 60km/h and 100km/h using the performance testing mode for chassis dynamometer. In this experiment, the relativity between the secondary waveform coming from ignition coil and exhaust emissions were measured in case of cars with f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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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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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소센서가 작동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산소센서는 주행 실험 중에도 개회로와 폐회로 제어를 하기 때문에 측정하기 어려운 파형이다. 작동 온도가 되어야 신호가 나오고 기본적으로 2분간 2500rpm이상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또한 신호는 희박 400mV이하, 농후 550mV이상이 되어야 이론공연비 제어를 수행하는 센서이다. | |
가솔린 자동차는 어떤 물질을 배출하는가? | 가솔린 자동차는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CO2)를 기본적으로 배출하고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 (HC) 및 질소산화물(NOX)등의 유해가스를 배출한다. 앞으로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등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로 인하여 자동차의 유해 배기가스는 크게 저감될 전망이다. | |
운행 중인 자동차의 유해 배기가스 저감 방법은 무엇인가? | 이러한 운행 중인 자동차의 배기가스를 저감시키는 방법의 개발은 연비를 향상시켜 지구 전체 온실가스 중 약 30%를 차지하는 자동차 온실가스를 줄이고 지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라 할 수 있다. 1) 운행 중인 자동차의 유해 배기가스 저감 방법은 기존의 노후 자동차의 검사와 정비 점검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정비 시의 무조건적인 부품의 교환보다는 해당 부품이 유해가스 배출과 관련된 부품이면 더욱 세심한 정비를 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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