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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3 no.5, 2013년, pp.72 - 86
이은진 (영남대학교 의류패션학과) , 최유진 (영남대학교 의류패션학과) , 김정숙 (영남대학교 의류패션학과)
This research aims to analyze the expressive characteristics of the fashion illustration in various fashion products such as clothing, accessories, other fashion products, and magazine advertisements. Targeting 223 items of products that had adjoined fashion illustration from 2000 to 2008, which had...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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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무엇을 표현하기 위한 그림인가? | 이러한 경향에 부응하여 현대 패션 디자인에서 독창적 디자인 개발과 개성 표현의 방법으로 패션 일러스 트레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작가의 창조적 개성과 메시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패션디자인을 표현하고 전달하기 위한 그림이 다. 2000년대 들어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사진과 다른 표현의 독창성과 예술성이 주목 받으며, 디자인 전달의 기본적 목적 외에도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와 방법 및 브랜드 홍보, 광고의 목적으로 활용 범주가 다각화되고 있다. | |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이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시각적 그림뿐만이 아니라 내재적인 의미와 생각까지 포함하면서 사회문화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어떤 매체보 다도 더 큰 설득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2000년대 들어 패션기업 에서는 타 분야와의 콜래보레이션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그 중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에서 두드러진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 |
2000년대 들어 패션기업에서 한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 중 두드러진 성과가 나타난 대표적인 사례는 무엇인가? | 2000년대 들어 패션기업 에서는 타 분야와의 콜래보레이션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그 중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에서 두드러진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대표적 사례로 패션일러스트레이터 조르디 라반다 (Jordi Labanda)와 패션브랜드 구스토 바르셀로나 (Custo Barcelona)의 협업이 있는데, 패션브랜드에 감각적 일러스트를 프린팅 하여 고감성의 제품으로 차별화함으로써 패션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홍보와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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