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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tion control suppresses the spinning of the driven wheel during drive away or acceleration on slippery road condition. In this study, the estimation method of brake pressure hardly measured is proposed. The estimation method of brake pressure and the brake pressure control with pulse width modul...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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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슬립율 제어를 수행하기 위하여 브레이크 압력을 직접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구성하였다. 변조율(duty rate) 의 변화에 따른 브레이크 압력 특성 실험을 수행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의 동특성을 분석하였고 솔레노이드 밸브의 구동신호와 작동시간의 정보로부터 브레이크 압력을 추정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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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운행 중차량의 안정성을 능동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자동차의 안전성 향상과 고급화라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외부 환경적인 요소들로부터 운행 중차량의 안정성을 능동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으로 제동시 차륜의 록업(lock up)을 방지하는 ABS(Anti-lock Braking System)과 가속시 차륜의 스핀(spin)을 방지하는 TCS (Traction Control System) 그리고 차량에 요모멘트(yaw moment)를 발생시켜 차량의 거동을 제어하는 VDC(Vehicle Dynamic Control) 등이 있다. 이 기술들은 제어 대상인 차량의 속도와 구동륜 속도를 차륜 속도 감지기로부터 정보를 입수하여 슬립율(slip rate)을 계산하고 슬립율이 적절한 목표 값을 추종할 수 있도록 제어한다.
슬립율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가? 슬립율은 차륜에 전달되는 과도한 구동 토크를 제어하여 조절하는데 일반적으로 엔진 출력 토크 제어와 브레이크 압력 제어를 수행한다. 엔진 출력 토크 제어 방식은 스로틀 밸브의 개도, 점화 시기 및 연료 분사시기 등을 제어하여 엔진의 출력 토크를 조절하는데 차량의 운행 전 영역에 걸쳐 작동할 수 있고 승차감 변화에 영향을 적게 미치는 반면 엔진의 시간 지연 및 관성 등에 의해 응답성이 늦다.
슬립율을 제어하기 위한 엔진 출력 토크 제어 방식의 특징은 무엇인가? 슬립율은 차륜에 전달되는 과도한 구동 토크를 제어하여 조절하는데 일반적으로 엔진 출력 토크 제어와 브레이크 압력 제어를 수행한다. 엔진 출력 토크 제어 방식은 스로틀 밸브의 개도, 점화 시기 및 연료 분사시기 등을 제어하여 엔진의 출력 토크를 조절하는데 차량의 운행 전 영역에 걸쳐 작동할 수 있고 승차감 변화에 영향을 적게 미치는 반면 엔진의 시간 지연 및 관성 등에 의해 응답성이 늦다. 브레이크 압력 제어 방식은 엔진 출력 토크 제어 방식에 비하여 응답성이 양호하고 미세한 제어가 가능하며 좌우 차륜의 노면 조건이 다른 경우에 각각의 차륜을 독립적으로 제어를 수행할 수 있어 양 차륜의 상태를 균형 있게 유지하고 이를 통해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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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K. Yamata, et al "Traction Control System: Simulation Analysis of the Control System" Int. J. of Vehicle Design, Vol.12, pp89-96, 1991. 

  2. A. T. Van Zanten, "Bosch ESP Systems: 5Years of Experience", SAE Technical Paper Series, 2000-01-1633, 2000. 

  3. 조준상, 유승지, 이교일, "브레이크 게인 적응 휠슬립 제어에 관한 연구", 유공압건설기계학회논문집, 제4권, 제1호, pp13-17, 2007. 

  4. H. Jung, B. Kwak and Y. Park, "Slip Control Design for Traction Control System" Int. J. of Automotive Technology, Vol.1, No.1, pp48-55, 2000. 

  5. A. Sigl and H. Demel, "ASR-Traction Control, State of Art and Some Prospects", SAE Paper 9002044. 

  6. T. Asamil, Y. Nomura and T. Naganawa, "Traction Control(TRC) System for 1987 Toyota Crown", SAE Paper 89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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