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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誌 = KSCI review, v.21 no.1, 2013년, pp.9 - 23
최제영 (영동대학교 임베디드소프트웨어학과) , 박충식 (영동대학교 스마트IT학부)
초록이 없습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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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교육이란? | 스마트교육은 기존의 IT를 기반으로 하는 이러닝과 오프라인 교육을 혼합하되 최근 급격히 부상된 스마트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교육서비스로 정의한다. 스마트기술은 모바일기기들의 발달로 이루어진 정보기기의 이동성과 대규모 자료 처리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화로 특징지을 수 있다. | |
교육 데이터마이닝이 하는 역할은? | 교육 데이터마이닝은 통계학, 기계학습, 데이터마이닝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데이터 속의 패턴과 경향을 발견하고 새로운 발견을 하거나 학생들이 학습하는 방식에 대한 이론을 검증한다. 학생에 개별화된 소프트웨어로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작은 요소들로 학습을 분해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중시한다. | |
DiTT 정책 제언 2012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가? | 2015년까지 1,000만 명의 학생들에게 디지털 교과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디지털교과서 실현을 위한 제도개정’, ‘디지털교과서 보급을 위한 재정 조치’, ‘교육정보화 종합 계획 수립ㆍ실행’의 3가지 제안 내용을 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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