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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國컴퓨터情報學會誌 = KSCI review, v.21 no.1, 2013년, pp.9 - 23  

최제영 (영동대학교 임베디드소프트웨어학과) ,  박충식 (영동대학교 스마트IT학부)

초록이 없습니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스마트교육이란? 스마트교육은 기존의 IT를 기반으로 하는 이러닝과 오프라인 교육을 혼합하되 최근 급격히 부상된 스마트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교육서비스로 정의한다. 스마트기술은 모바일기기들의 발달로 이루어진 정보기기의 이동성과 대규모 자료 처리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화로 특징지을 수 있다.
교육 데이터마이닝이 하는 역할은? 교육 데이터마이닝은 통계학, 기계학습, 데이터마이닝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데이터 속의 패턴과 경향을 발견하고 새로운 발견을 하거나 학생들이 학습하는 방식에 대한 이론을 검증한다. 학생에 개별화된 소프트웨어로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작은 요소들로 학습을 분해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중시한다.
DiTT 정책 제언 2012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가? 2015년까지 1,000만 명의 학생들에게 디지털 교과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디지털교과서 실현을 위한 제도개정’, ‘디지털교과서 보급을 위한 재정 조치’, ‘교육정보화 종합 계획 수립ㆍ실행’의 3가지 제안 내용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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