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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7 no.6, 2013년, pp.582 - 588
안종우 (Korean Register of Shipping) , 박상균 (Department of Power System Engineering, Colleg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Kunsan National University)
Solid Oxide Fuel Cell (SOFC) has been focused as a promising power source, which can replace a diesel engine regarding as major source of air pollution by the ship, due to high efficiency and eco-friendly. High operating temperature of SOFC is enable to secure of high efficiency, use various fuel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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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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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및 해운업계에서 선박에 의해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방범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이에 조선 및 해운업계에서는 선박에 의해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선박 항로 최적화나 운항 속도를 줄이는 방법이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장기적인 방법은 장치개선, 에너지 효율 향상과 친환경적인 에너지원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그중에 연료전지 기술은 친환경성, 고효율, 무소음 등의 장점으로 인해 기존의 디젤 엔진을 대체할 가능성이 높다. | |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가 디젤 엔진을 대체할 동력원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는 높은 효율과 친환경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선박에 의한 대기 오염의 주 원인인 디젤 엔진을 대체할 수 있는 동력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의 높은 작동 온도는 고효율과 다양한 연료를 사용할 수 있고 고가의 촉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고열에 의한 시스템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 |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의 특징은 무엇인가? |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는 높은 효율과 친환경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선박에 의한 대기 오염의 주 원인인 디젤 엔진을 대체할 수 있는 동력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의 높은 작동 온도는 고효율과 다양한 연료를 사용할 수 있고 고가의 촉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고열에 의한 시스템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고성능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온도제어기가 설계되어야 하고 시스템에 적용하기 전 제어기의 성능이 검증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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