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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 기반의 탈출 경로 결정 알고리즘을 이용한 여객선 승객 탈출 시뮬레이션
Passenger Ship Evacuation Simulation using Algorithm for Determination of Evacuating Direction based on Walking Direction Potential Function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0 no.5, 2013년, pp.307 - 313  

하솔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조윤옥 (삼성중공업 구조설계2팀) ,  구남국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박광필 (대우조선해양(주) 중앙연구소) ,  이규열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노명일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및 해양시스템공학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 simulation for passenger ship evacuation considering determination of evacuating direction based on walking direction potential function. In order to determine walking direction of a passenger, his/her position in two dimensional plane was adopted as a design variable, and fix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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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MSC/Cir.1238의 시험문제 8번의 목적은 마주 오는 승객의 수가 많아지면, 승객의 이동에 걸리는 시간이 늘어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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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속도 기반 모델을 적용해 무엇을 하였는가? 본 논문에서 속도 기반 모델(velocity based model) (Park, et al., 2010a)을 적용해 승객 탈출 시뮬레이션을 하였다. 승객의 보행 방향을 결정하기 위하여 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와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였다.
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와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이유는? , 2010a)을 적용해 승객 탈출 시뮬레이션을 하였다. 승객의 보행 방향을 결정하기 위하여 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와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였다. 승객의 보행 방향을 설계 변수로 고려하였으며, 벽과 장애물을 부등호 제약 조건으로 고려하였다.
승객의 이동 을 시뮬레이션 할 때, 승객의 기본 보행 방향을 현재 위치에서 목 적지까지 거리가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정할 수는 이유는 무엇인가? 승객의 이동은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감소시키 기 위해서 움직이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승객의 이동 을 시뮬레이션 할 때, 승객의 기본 보행 방향을 현재 위치에서 목 적지까지 거리가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정할 수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4)

  1. Galea, E. & Perez Galparsoro, J., 1994. A Computer- Based Simulation Model for the Prediction of Evacuation from Mass-Transport Vehicles. Fire Safety Journal, 22(4), pp.341-366. 

  2. Galea, E.R. Gwynne, S. Lyster, C. & Glen, I., 2003. Analysing the Evacuation Procedures Employed on a Thames Passenger Boat Using the MaritimeEXODUS Evacuation Model. Fire Technology, 39(3), pp.225-246. 

  3. Ha, S. et al., 2013. Passenger Ship Evacuation Simulation Considering External Forces Due to the Inclination of Damaged Ship.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50(3), pp.175-181. 

  4. Helbing, D. Farkas, I.J. Molnar, P. & Vicsek, T., 2001. Simulation of pedestrian crowds in normal and evacuation situations. Conference on Pedestrian and Evacuation Dynamics, Duisburg, Germany, 4-5 April 2001, pp.21-58. 

  5. Helbing, D. Farkas, I. & Vicsek, T., 2000. Simulating Dynamical Features of Escape Panic. Nature, 407, pp.487-490. 

  6. Heliovaara, S. Korhonena, T. Hostikkaa, S. & Ehtamob, H., 2012. Counterflow Model for Agent- Based Simulation of Crowd Dynamics. Building and Environment, 48, pp.89-100. 

  7. Hoogendoorn, S. Bovy, P. & Daamen, W., 2002. Microscopic Pedestrian Wayfinding and Dynamics Modelling. Pedestrian and Evacuation Dynamics, 123, pp.123-155. 

  8. Hughes, R.L., 2000. The Flow of Large Crowds of Pedestrians. Mathematics and Computers in Simulation, 53(4-6), pp.367-370. 

  9. IMO, 2007. Guidelines for Evacuation Analysis For new and Existing Passenger Ship, IMO MSC / Circ.1238. 

  10. Korhone, T. & Hostikka, S., 2009. Fire Dynamics Simulator With Evacuation FDS+Evac, Technical Reference and User's Guide, VTT Research Notes. 

  11. Park, K.P. Cho, Y.O. Ha, S. & Lee, K.Y., 2010a. Acceleration Based Passenger Evacuation Simulation Considering Rotation of Passenger on Horizontal Plane. Transactions of the Society of CAD/CAM Engineers, 15(4), pp.306-313. 

  12. Park, K.P. Ha, S. Cho, Y.O. & Lee, K.Y., 2010b. Advanced Evacuation Analysis for Passenger Ship Using Penalty Walking Velocity Algorithm for Obstacle Avoid.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19(4), pp.1-9. 

  13. Schreckenberg, M. Meyer-Konig, T. & Klupfel, H., 2001. Simulating mustering and evacuation processes onboard passenger vessels; model and applications. International Symposium on Human Factors On Board, Bremen, Germany, 19-21 September 2001. 

  14. Vassalos, D. Christiansen, G. Kim, H.S. Bole, M. & Majumder, J., 2002. Evacuability of Passenger Ships at Sea, Safety at Sea and Marine Equipment Exhibition (SASM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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