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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0 no.5, 2013년, pp.307 - 313
하솔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조윤옥 (삼성중공업 구조설계2팀) , 구남국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박광필 (대우조선해양(주) 중앙연구소) , 이규열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노명일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및 해양시스템공학연구소)
This paper presents a simulation for passenger ship evacuation considering determination of evacuating direction based on walking direction potential function. In order to determine walking direction of a passenger, his/her position in two dimensional plane was adopted as a design variable, and fi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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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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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기반 모델을 적용해 무엇을 하였는가? | 본 논문에서 속도 기반 모델(velocity based model) (Park, et al., 2010a)을 적용해 승객 탈출 시뮬레이션을 하였다. 승객의 보행 방향을 결정하기 위하여 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와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였다. | |
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와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이유는? | , 2010a)을 적용해 승객 탈출 시뮬레이션을 하였다. 승객의 보행 방향을 결정하기 위하여 보행 방향 포텐셜 함수와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였다. 승객의 보행 방향을 설계 변수로 고려하였으며, 벽과 장애물을 부등호 제약 조건으로 고려하였다. | |
승객의 이동 을 시뮬레이션 할 때, 승객의 기본 보행 방향을 현재 위치에서 목 적지까지 거리가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정할 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승객의 이동은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감소시키 기 위해서 움직이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승객의 이동 을 시뮬레이션 할 때, 승객의 기본 보행 방향을 현재 위치에서 목 적지까지 거리가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정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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