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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11, 2013년, pp.1387 - 1395
이승일 (한국교통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최연선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When the center of mass of a railway wheel is not aligned with the geometrical center of the wheel axis, wheel unbalance occurs. If a railway vehicle runs without removing the wheel unbalance, vibrations will be produced. This will also cause wear and damage of the axle bearing. In this study, dyn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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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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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 불평형은 언제 발생하는가? | 차륜 불평형은 차륜의 무게중심이 윤축의 기하학적 중심축에서 벗어나 있을 때 발생한다. 차륜 불평형을 수정하지 않고 주행하면 불평형에 의한 원심력이 차체의 진동을 발생시키게 되며 차륜의 마모를 촉진시키거나 차축 베어링에 손상을 주게 된다. | |
편심은 무엇인가? | 회전체에서 무게중심이 기하학적 중심축과의 편차, 즉 편심(eccentricity)이 있게 되면 편심질량과 편심거리의 곱에 해당하는 불평형(unbalance)이 발생하게 된다. 불평형은 회전체의 회전속도에 비례 하는 원심력을 유발하여 회전체의 진동을 일으킨다. | |
회전기계의 제작 및 조립 시 평형잡기가 필요한 이유는? | 회전체에서 무게중심이 기하학적 중심축과의 편차, 즉 편심(eccentricity)이 있게 되면 편심질량과 편심거리의 곱에 해당하는 불평형(unbalance)이 발생하게 된다. 불평형은 회전체의 회전속도에 비례 하는 원심력을 유발하여 회전체의 진동을 일으킨다. 따라서 회전기계의 제작 및 조립 시에는 항상 평형잡기(balancing)를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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