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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제어 방식을 적용한 소형 지게차 변속 시스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pplying the Direct Control Method for Small Forklift Transmission System 원문보기

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10 no.4, 2013년, pp.34 - 40  

정영만 (Department Mechanical Automotive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University of Ulsan) ,  임구 (Department Mechanical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University of Daegu) ,  양순용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University of Ulsan)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ransmission control method of small forklift is classified into pilot control method and direct control method. In pilot control method, the hydraulic circuit which consists a lot of components is very complex so the production process is too costly and time consuming. The direct control method...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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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5-7) 본 연구에서는 파일럿 제어 방식의 소형 지게차를 분석하여 비례제어 밸브를 이용한 직접 제어 방식을 적용한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소형지게차의 메인 컨트롤 밸브를 직접방식으로 개발하고 비례제어 밸브를 통해 변속 충격과 출발성능을 개선하는 연구를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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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소형 지게차의 변속기의 MCV를 제어하는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소형 지게차의 변속기의 MCV(Main Control Valve)를 제어하는 방법에는 MCV의 파일럿 압력을 이용한 파일럿 제어 방식(Pilot Control Method)과비례제어 밸브를 이용하여 MCV의 압력을 직접 제어 하는 직접 제어 방식(Direct Control Method)으로 구분된다. 파일럿 제어 방식은 내부 유압 회로가 복잡 하고 구성 부품의 수가 많아 개발, 제작과정에 많은 비용과 시간의 투자가 필요하게 된다.
변속기의 MCV를 제어하는 방법 중 직접 제어 방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모듈레이션 밸브의 세팅을 변경하여 고객이 원하는 변속감도를 충족시키고 있지만 고객이 원하는 변속감도를 찾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고 많은 시간과 예산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3,4) 반면 직접 제어 방식은 비례제어 밸브를 이용하여 MCV의 파일럿 라인 없이 직접 클러치 압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구성부품의 수가 적고 간단한 유압회로를 구성할 수 있고 간단한 입력 프로파일의 변경만으로도 변속기의 변속충격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변속기의 MCV를 제어하는 방법 중 파일럿 제어 방식의 단점은 무엇인가? 변속감도를 개선하기 위해 모듈레이션 밸브(Modulation Valve)의두 개의 스프링을 교환해 가면서 변속감도를 테스트 해야 한다. 모듈레이션 밸브의 세팅을 변경하여 고객이 원하는 변속감도를 충족시키고 있지만 고객이 원하는 변속감도를 찾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고 많은 시간과 예산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3,4) 반면 직접 제어 방식은 비례제어 밸브를 이용하여 MCV의 파일럿 라인 없이 직접 클러치 압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구성부품의 수가 적고 간단한 유압회로를 구성할 수 있고 간단한 입력 프로파일의 변경만으로도 변속기의 변속충격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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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C. S. Jeong, K. D. Kim, H. O. Lee, C. D. Lee, S. Y. Yang, "A Study on Prediction for Modulation Performance os Power Shift Transmission of Mini Forklift Truck", KSFC spring Conference, pp.39-43, 2008 

  2. H. K. Jang, D. Y. Kook, J. K. Lee, J. H. Choi, "Development of Start Feel Index of a Forklift Truck", KSME, Vol 26, No. 1, pp.74-82, 2002 

  3. J. Y. Oh, G. H. Lee, C. H. Jung, "The Hydraulic System Modeling and Analysis of the Automatic Transmission using Clutch Direct Control for Forklift Truck", KSFC Fall Conference, pp.70-75, 2007 

  4. H. Y. Kim, C. S. Lee, Y. W. Jeong, "A Study on Modulation of Forklift Transmission and Improvement of Inching Performance", Pusan university report, pp.9-48, 2005 

  5. J. Y. Oh, G. S. Kim, J. H. Lee, K. G. Hwang, S. H. Lee, "Clutch Hydraulic System Modeling and Analysis using Direct Type Control for Automatic Transmission of Forklift Truck", KSPE Spring Conference, pp.885-890, 2006 

  6. S. N. Yun, Y. H. Choi Y. B. Ham, K. Y. Kim, "Characteristics Analysis of Pilot Operated Pressure Control Valve" KSPE Spring Conference, pp.725-728, 2002 

  7. B. H. Kwon, S. B. Kim, H. S. Kim, "Modeling of a Clutch to Clutch Controlled Automatic Transmission and Simulation Tool for Prediction of Shift Quality", KSAE Spring Conference, pp.431-436, 2000 

  8. Y. M. Jeong, C. S. Jeong, S. Y. Yang, "A Study on Development of Proportional Control Valve System for Small Forklift", KSFC Spring Conference, pp.105-108, 2012 

  9. H. G. Jang, D. Y. Kuk, J. G. Lee, J. H. Choi, "Development of Start Fell Index of a Forklift Truck", KSNVE Spring Conference, pp.1094-1099,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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