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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4 no.11, 2013년, pp.5371 - 5376
이권희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 장병현 ((주)센트랄)
The role of a main starting air valve is to supply compressed air to the diesel engine for starting the stopped diesel engine of a ship and cut off the air during normal operation. In this study, the main starting air valve with 80mm size was designed based on the developed valve with 50mm size.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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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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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란 무엇인가? | 선박용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는 정지된 선박의 최초 시동을 위해 필요한 기계요소이다.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는 바디, 디스크 그리고 시트로 구성된다. | |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선박용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는 정지된 선박의 최초 시동을 위해 필요한 기계요소이다.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는 바디, 디스크 그리고 시트로 구성된다. 메인스타팅 에어 밸브는 엔진의 최초 시동을 위하여 공기압축기에서 밸브로 공급된 고압의 압축공기를 직접 그 상태의 압력으로 공급하지 않고 구동조건을 만족하였을 때 엔진으로 압력을 송출하는 유랑제어 밸브의 역할을 수행한다 [1]. | |
메인스타팅 에어밸브의 작동원리는? | 메인스타팅 에어밸브의 작동원리는 다음과 같다. 최초 디스크의 외부와 내부가 디스크 시트를 통해 단절된 상태로 정지되어있다. 공기압축기로부터 압축공기 30bar를 받아 컨트롤 밸브를 통하여 디스크 내ㆍ외부로 송출되어 압력이 평형상태를 유지한다. 이 때 디스크 내부는 컨트롤 밸브[2, 3]를 통하여 밸브 외부로 압력이 점차 빠져나가게 되면서 디스크 외부와 내부 압력차가 발생한다. 디스크 내ㆍ외부 압력 평형으로 인해 정지되어있던 디스크가 내부 압력이 점차 감소하게 되면서 디스크 외부압력이 디스크시트를 밀어 디스크가 개방된다. 디스크를 빠져 나온 압축공기가 엔진으로 송출되어 엔진이 원활히 작동될 수 있도록 압축공기를 공급한다. 압축공기 송출 후 디스크 내부의 스프링의 복원력에 의해서 디스크가 다시 하강하게 되고 압축공기의 공급을 중지하게 된다. 메인스타팅 에어밸브는 유량조절의 목적보다는 엔진에 압축공기를 공급 및 차단하는 역할에 사용된다. |
Jang, B.H., Heo, J.I. and Lee, K.H. "Structural Design of a Main Starting Air Valve," Proc. 10th WSEA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luid Mechanics, Milan, Italy, pp. 89-93. 2013.
Ko, G. C. Control Valve Handbook, Hong Rung, Seoul, Korea. 2007.
Smith, P. Valve Selection Handbook, Elevier, USA, pp. 1-45. 2004. DOI: http://dx.doi.org/10.1016/B978-075067717-2/50001-8
Kang, S. M. and Lee, B. H., 2009, "A Numerical study on Flow Chracteristics through an Industrial Safety Relief Valve," Journal of Marine Engineering, Vol. 33, No. 5, pp.696-704. 2010.
ANSYS, Inc.(2007), ANSYS CFX 11.0 User's Manual.
Lee. J.H., Jung, J.W., Kim, Y.K. and Ko S.J. "Representation of Wind Characteristics of Neutral Atmosphere Boundary Layer Using k- ${\varepsilon}$ Turbulent Model," Transactions of Wind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ol. 14, No. 2, pp. 71-7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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