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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팅월드 - 일본 인쇄산업 리포트 'SMATRIX 2020' 원문보기

프린팅코리아 = Printing Korea, v.12 no.8 = no.134, 2013년, pp.124 - 127  

김상호 (대한인쇄문화협회)

초록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스마트시대가 열리면서 급격하게 진행된 인터넷의 획기적인 진화가 엄청난 파급력을 행사했고, SNS의 출현도 인쇄업계에 엄청난 변화와 충격을 선사했다. 이른바 스마트시대가 열림에 따라 인쇄업계에서는 전통적인 종이 중심의 매체가 상대적으로 감소하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의 출현을 경험했다. 지난해 설립 25주년을 맞아 사단법인 일본인쇄산업연합회는 '인쇄산업 장래전망검토위원회'를 설치, 인쇄산업비전 발표를 계획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된 인쇄산업비전은 '인쇄산업이 목표로 하는 미래상은 무엇인가'라든가 '각 사의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미래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고 성공을 성취할 수 있도록 일조'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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