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빛나는 경영인 - 국산 3D 프린터 개발로 세계 시장을 노린다! (주)캐리마 이병극 대표 원문보기

광학세계 = The optical journal, no.148 = no.148, 2013년, pp.16 - 18  

한국광학기기협회 (한국광학기기협회)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3D 프린팅은 디지털 디자인 데이터로 3차원의 물체를 만들어내는 기술로, 공장 없이도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미래 기술로 불린다. 프린터에 넣는 재료가 다양해지고 실제 이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면서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도 꼽힌다. 미국 컨설팅기관 홀러스 어소시에이츠(Wohlers Associates)는 세계 3D 프린터 시장이 연평균 29%씩 성장할 것이며 2015년 37억 달러에서 2019년이 되면 65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중국, 일본 등은 이미 정부와 민간 차원에서 산업활성화 노력이 활발하다. 3D 프린팅 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하고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있어 화제다. 한국 최초로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을 개발한 캐리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회사는 국내 유일 광조형 3D 프린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해 최근 양산 체제를 갖추었다. '가진 것이라곤 장래가 불투명한 기술밖에 없는 중소 기업'에서 '국내 유일의 3D 프린터 제조업체'로 불리게된 캐리마를 찾아가 이병극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