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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9 no.6, 2014년, pp.572 - 581
고안열 (School of Info. and Comm.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김도윤 (School of Info. and Comm.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이정효 (Automotive Components Development 4 Team. LG Innotek) , 김영렬 (Dept. of Electric. & Electron. Eng., Anyang University) , 원충연 (School of Info. and Comm. Eng., Sungkyunkwan University)
A design and control method of DC/DC converter, which can control variable DC-link voltage to drive a fuel cell electric vehicle (FCEV), is proposed in this study. Given that a fuel cell has low-voltage and high-current characteristics, the required voltage for operating motor must be output thro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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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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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전기자동차의 장점은? | 연료전지 전기자동차(FCEV)는 기존의 엔진 차량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배기가스가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친환경 차량의 한 종류인 FCEV(Fuel Cell Electric Vehicle)는 연료전지를 주전원으로 사용하여 차량 구동용 전동기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게 된다. | |
대부분의 연료전지 시스템은 배터리나 슈퍼 커패시터 등의 백업용 소자를 사용한다, 그 이유는? | 연료전지는 동특성이 느리고 수소 공급 하에서만 발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보상하기 위하여 대부분의 연료전지 시스템은 배터리나 슈퍼 커패시터 등의 백업용 소자를 사용한다. | |
순시 토크제어가 필요한 FCEV 구동 시스템에서는 연료전지만으로는 출력을 감당하기 어렵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 연료전지는 저전압, 고전류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순시 토크제어가 필요한 FCEV 구동 시스템에서는 연료전지만으로 출력을 감당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병렬로 연결된 배터리용 DC-DC 컨버터를 통해 전동기 구동시 요구되는 전압을 출력하여 연료전지의 출력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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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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