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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8 no.6, 2014년, pp.29 - 33
우상현 (부경대학교 대학원) , 손영진 (부경대학교 대학원) , 이병우 (부경대학교 신소재시스템공학과)
The electrochemical characteristics of Al-Si casting alloys (Al-10%Si, Al-9%Si, Al-7%Si) in 3.5% NaCl solution at room temperature was studied using potentiodynamic techniques. The electrochemical values of corrosion potent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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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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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재료와 관련된 연구방향이 소재의 경량화에 집중된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 부품재료와 관련된 연구방향은 소재의 경량화에 집중되어 왔다. 소재의 경량화는 엔진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며 궁극적으로 자동차의 연비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심각한 환경오염과 자동차 수요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에너지 자원의 고갈로 인해 이미 선진국에서는 자동차 연비 및 배기가스의 규제를 한층 심하게 강화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자동차 재료의 개발동기도 단순히 연비 향상이라는 수준을 넘어 환경규제에 따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 |
자동차의 연비향상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무엇인가? | 자동차의 연비향상을 위한 주요 방안으로는 엔진����구동계의 효율 향상, 주행저항 저감, 경량화 등이 있다. 그러나 이들의 방안은 여러 기술적 한계에 도달하여 대폭적인 연비향상은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므로 구조변경,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합금 등의 경량화 소재로 교체 및 부품 합리화에 의한 자동차 경량화가 연비개선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서 알루미늄 등의 경량소재를 이용한 자동차 부품 개발 및 적용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자동차용 알루미늄 부품소재의 세계시장 규모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 |
자동차의 연비향상을 위한 주요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 자동차의 연비향상을 위한 주요 방안으로는 엔진����구동계의 효율 향상, 주행저항 저감, 경량화 등이 있다. 그러나 이들의 방안은 여러 기술적 한계에 도달하여 대폭적인 연비향상은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므로 구조변경,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합금 등의 경량화 소재로 교체 및 부품 합리화에 의한 자동차 경량화가 연비개선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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