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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19 no.4, 2014년, pp.216 - 220
이종태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이상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 전문수 (한국교통대학교 에너지시스템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effect of nozzle hole number on atomization characteristic of DME fuel spray using three different type of injector having the hole number of 6, 7 and 8. For this study, PDPA(phase Doppler particle analyzer) experiment was performed in terms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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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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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사 압력에 대한 DME 연료분무 액적의 속도를 분석을 위해 어떻게 하였는가? | 분사 압력에 대한 DME 연료분무 액적의 속도를 분석하기 위해, 6공 인젝터를 대상으로 분사 압력 변화에 따른 DME 연료분무 선단의 속도를 측정하여 Fig. 5에 나타내었다. | |
DME 연료는 무엇을 통하여 고압 DME 연료용 인젝터로 공급되는가? | DME 연료는 고압펌프(HSF-300)와 커먼레일로 구성된 연료 공급장치를 통하여 고압 DME 연료용 인젝터로 공급되며, 인젝터 드라이버(TEMS, TDA-3200H) 및 디지털 신호 발생기(BNC, Digital pulse generator)로 이루어진 인젝터 제어장치를 통하여 연료 분사를 위한 인젝터 통전시간을 제어하였다. DME 연료 분무의 입경 측정을 위한PDPA 시스템은 Ar-ion 레이저, 트랜스미터, 리시버 및 리시버로부터 취득된 액적의 도플러 신호를 분석하기 위한 신호 분석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 |
인젝터의 노즐 홀 수가 증가함에 따라 홀 의 단위면적당 지나는 분무의 유량이 감소하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되는 근거는? | 분사압력이 40 MPa와 50 MPa로 상승 할수록 7공 인젝터의 분무 선단 속도가 8공 인제터에 비해 약 10 m/s 정도 큰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특히 6공의 경우 약 100 m/s로 3종의 인젝터 중에서 가장 큰 속도 분포를 나타내었다. 이러한 결과는 인젝터의 노즐 홀 수가 증가함에 따라 홀 의 단위면적당 지나는 분무의 유량이 감소하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되며, 따라서 유량 감소로 인한 연료분무의 모멘텀 감소가 분무 선단의 속도를 감소시키는 주된 영향이라고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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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윤, 하성용, 이창식,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DME와 디젤연료의 분무 및 연소 특성", 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제 12권, 1호, 2007, pp. 30-37.
양지웅, 이세준, 임옥택, "정적연소기에서 분위기 압력에 따른 Diesel-DME 혼합연료의 분무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제 17권, 4호, pp. 178-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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