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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12, 2014년, pp.181 - 188
This study has examined the influence of VAT frame(VAT included vs. VAT excluded) on the consumer's attitude. Additionally, it has also examined the moderating effect of thinking style(holistic vs. analytic). The experiment stimuli were operated in 4 types[(product: utilitarian/hedonic)x(VAT: incl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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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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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란 무엇인가? | 부가가치세(VAT)는 모든 재화 및 용역의 공급, 그리고 재화의 수입에 부과하는 일반소비세이며 납세의무자는 사업자이지만 실제로는 최종 소비자가 담세의무를 부담하는 간접세이다. 따라서 부가가치세는 일반 소비자들과 국내 경기에 다음과 같은 영향을 미친다. | |
Prospect Theory에서는 인간을 무엇이라 가정하는가? | 따라서 기대효용이론 하에서의 소비자는 존재하는 수많은 대안들 중에서 효용(utility)이 가장 큰 대안을 선택한다. 반면에 Prospect Theory에서는 인간을 제한된 합리성(bounded rationality)을 가진 존재[1]라고 가정하기 때문에 불확실성 하에 이루어지는 인간의 의사결정은 기대효용이론과는 다른 선택이 이루어질 수 있다. | |
종합적 사고는 어떤 문화권에서 많이 나타나는가? | 따라서 종합적 사고자는 초점의 대상이 동일하다고 하더라도 그 대상이 놓여 있는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다르게 판단한다. 이러한 사고는 중국, 한국, 일본과 같이 맥락이나 배경지향적인 고배경문화권(high context culture)에서 많이 나타난다. 반면에 분석적 사고는 전체적인 맥락으로부터 초점의 대상을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것을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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