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3 no.6, 2014년, pp.61 - 65
손재환 (대구기계부품연구원) , 강해동 (대구기계부품연구원) , 노규익 (명일폼테크(주)) , 장근석 (부산대학교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 , 최원식 (부산대학교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
Construction heat insulating material for construction is used in large amounts in industry. In the manufacturing process of this insulation material, a thermal insulation material is completed while a polymer in a liquid state passes through Hall breaker. At this time, the quality and form of a pr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계부품의 물체의 상대운동에 대한 마찰 마멸거동은 어디에 영향을 주는가? | 1과 같이 액체 상태의 폴리머가 브레이커를 통과하여 출구로 나가며 이때 브레이커의 홀에 유체의 유압과 유속의 변화로 제품의 형상이 달라지게 된다. 두 물체의 상대운동에 대한 마찰 마멸거동은 기계부품의 성능 및 수명에 많은 영향을 준다.[1] 특히 마찰, 마멸 및 윤활유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건축단열재 생산시스템의 브레이크 재료의 마찰특성에 대한 것은 전무한 상태이다. | |
건축단열재 생산시스템에서 제품의 형상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무엇인가? | Fig. 1과 같이 액체 상태의 폴리머가 브레이커를 통과하여 출구로 나가며 이때 브레이커의 홀에 유체의 유압과 유속의 변화로 제품의 형상이 달라지게 된다. 두 물체의 상대운동에 대한 마찰 마멸거동은 기계부품의 성능 및 수명에 많은 영향을 준다. | |
윤활 변화를 시켜 하중과 속도에 따른 브레이커의 홀의 마찰특성을 비교하여 평가한 내용은 어떠한가? | 1. 윤활유 없이 실험을 한 경우 속도의 증가함에 따라 마찰계수가 증가하였다. 2. 파라핀 윤활을 사용하여 실험한 경우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마찰계수는 선형 감소하였으며 속도가 0.34㎧에서 가장 낮은 값을 나타내었다. 3. 윤활유 없이 챔버에 질소를 넣어 실험한 경우 마찰계수는 대기 상태의 실험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4. 파라핀 윤활을 사용하며 낮은 하중과 높은 속도를 가질 때 브레이커의 홀의 마찰로 인한 수명이 가장 길었다. 5. 브레이커 홀에 질소 충전보다는 대기를 사용하는 것이 공구 수명 연장에 더 좋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
Young-Hoon Chae, Chun-Sun Jang, Won-sik Choi, "Friction Characteristics of Hexagonal Array Micro-scale Dimple Pattern by Density ", pp. 368-373, Korea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2008.
Won-sik Choi, The Friction Characteristics of Roll Stand in the Cooling Slat Fin M/C, pp. 52-55, Korea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2010.
Nakada, M., "Trends in Engine Technology and Tribology", Tribology International, Vol. 27, No. 1, pp.3-8, 1994.
In Lee, Tribological Performace of Architectural Fabrics, pp. 72-76, Korea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2008.
Kato, A. and Yasuda, Y., " An Analysis of Friction Reduction Techniques for the Direct-acting Valve Train System of a New-generation Lightweight 2-Liter V6 Nissan Engine", SAE Paper No. 940992, 199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