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8 no.6, 2014년, pp.585 - 591
The primary objective of the current work is to predict speed performance of the medium patrol boat ov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DFBI 기법은 무엇인가? | 유동장 계산은 동적 트림을 고려하기 위해 STAR-CCM+에서 제공하는 DFBI (dynamic fluid body interaction) 기법을 적용하였다. DFBI 기법은 선체의 자세 변화에 따라 계산 영역 전체가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으로, 선체의 sinkage는 계산 영역 전체의 z 방향 수직 이동으로 나타나며 트림은 계산 영역 전체의 y 방향 회전으로 나타난다. 계산 시간 간격(time interval)은 Δt=0. | |
선형의 속도성능 평가 및 선형개발을 위한 CFD 기술 활용의 장점은? | 선형의 속도성능 평가 및 선형개발을 위해 전통적인 수조 시험에 앞서 CFD 기술을 활용한 수치계산 시스템을 활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여러 가지 선형을 미리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이미 조선소 등 선형평가 및 개발 현장에서는 수치계산 시스템이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 |
고속으로 운항하는 선박들은 일정한 선속 이상에서 어떤 형태가 나타나는가? | 고속으로 운항하는 선박들은 일정한 선속 이상에서는 큰 자세 변화로 인해 유체동역학적 특성이 바뀌게 된다. 즉, 선체 중량과 부력 그리고 선속에 의해 결정되는 동적 유체력 들이 평형을 이루는 과정에서 트림(Trim)과 흘수 침하(Sinkage)의 형태가 나타난다. |
ITTC, 1978, "Report of Performance Committee," 15th ITTC, Hague.
Kim, K.S,. Kim, J., Park, I.R., Kim, G.D., & Van, S.H., 2007. RANS Analysis for Hull-Propeller-Rudder Interaction of a Commercial Ship by Using the Overset Grid Scheme. 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umerical Ship Hydrodynamics, Ann Arbor, Michigan, August 5-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