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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8 no.1, 2014년, pp.18 - 23
황재업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배재성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황재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홍예선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박상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정태경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This thesis is simulated a aircraft nose landing gear drop-test. flow rate-to-pressure difference characteristics of damping orifices for a nose landing gear is investigated by CFD analyses. Orifice is kind of poppet valve type. it is simulated pressure drop with variable orifice area. it is simul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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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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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쇠력의 증가를 줄이기 위하여 오리피스의 전체 크기를 증가시킬 경우 어떠한 문제가 생기는가? | 또한 감쇠력의 증가를 줄이기 위하여 오리피스의 전체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오리피스를 증가함으로 인하여 줄어든 감쇠력은 착륙 후 저속구간에서 감쇠력이 부족하여 잔류진동이 발생하게 되어 항공기의 주행 성능 및 비행기에 탑승 및 하차 시 많은 진동을 발생시키게 된다. 저속 구간, 즉 일반 활주로 주행이나 승객의 승하차 조건에서는 감쇠력이 크게 증가하는 작은 오리피스를 사용하고, 착륙과 같이 고속 구간에서는 밸브 형식으로 감쇠력의 증가를 줄이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 |
기본 항공기의 이착륙 시 사용되는 것은 무엇인가? | 기본 항공기가 이착륙을 수행할 때 동체에 전달되는 충격력을 줄이는 방법으로 착륙장치가 이용된다. 착륙장치는 항공기의 이착륙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안정성 및 효율의 평가가 중요하게 되었으며, 이를 각국의 항공기 안전 평가의 지표가 되어 이를 통과하여야 항공기에 적용하게 된다[1,2]. | |
항공기의 착륙장치에 실험이 아닌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연구를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착륙장치는 항공기의 이착륙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안정성 및 효율의 평가가 중요하게 되었으며, 이를 각국의 항공기 안전 평가의 지표가 되어 이를 통과하여야 항공기에 적용하게 된다[1,2]. 하지만 이를 입증하기 위한 실험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소요하게 되어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줄이기 위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결과를 예측하여 실험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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