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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피스 유량해석을 통한 전륜 착륙장치의 착륙성능평가
Nose Landing Gear Drop-test Simulation using Numerical Analysis about Orifice 원문보기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8 no.1, 2014년, pp.18 - 23  

황재업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배재성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황재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홍예선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박상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정태경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thesis is simulated a aircraft nose landing gear drop-test. flow rate-to-pressure difference characteristics of damping orifices for a nose landing gear is investigated by CFD analyses. Orifice is kind of poppet valve type. it is simulated pressure drop with variable orifice area. it is simula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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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 착륙장치의 착륙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모델을 수립하였다. ADMAS 모델을 이용하여 항공기의 전륜착륙장치의 착륙성능 평가를 수행하면서,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오리피스의 유량해석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착륙장치의 감쇠력모델링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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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감쇠력의 증가를 줄이기 위하여 오리피스의 전체 크기를 증가시킬 경우 어떠한 문제가 생기는가? 또한 감쇠력의 증가를 줄이기 위하여 오리피스의 전체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오리피스를 증가함으로 인하여 줄어든 감쇠력은 착륙 후 저속구간에서 감쇠력이 부족하여 잔류진동이 발생하게 되어 항공기의 주행 성능 및 비행기에 탑승 및 하차 시 많은 진동을 발생시키게 된다. 저속 구간, 즉 일반 활주로 주행이나 승객의 승하차 조건에서는 감쇠력이 크게 증가하는 작은 오리피스를 사용하고, 착륙과 같이 고속 구간에서는 밸브 형식으로 감쇠력의 증가를 줄이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기본 항공기의 이착륙 시 사용되는 것은 무엇인가? 기본 항공기가 이착륙을 수행할 때 동체에 전달되는 충격력을 줄이는 방법으로 착륙장치가 이용된다. 착륙장치는 항공기의 이착륙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안정성 및 효율의 평가가 중요하게 되었으며, 이를 각국의 항공기 안전 평가의 지표가 되어 이를 통과하여야 항공기에 적용하게 된다[1,2].
항공기의 착륙장치에 실험이 아닌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연구를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착륙장치는 항공기의 이착륙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안정성 및 효율의 평가가 중요하게 되었으며, 이를 각국의 항공기 안전 평가의 지표가 되어 이를 통과하여야 항공기에 적용하게 된다[1,2]. 하지만 이를 입증하기 위한 실험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소요하게 되어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줄이기 위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결과를 예측하여 실험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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