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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情報保護學會誌 = KIISC review, v.24 no.1, 2014년, pp.23 - 31
김양훈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미디어연구소) , 문제욱 (상명대학교 지식보안경영학과) , 황선호 (상명대학교 지식보안경영학과) , 장항배 (상명대학교 경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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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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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아웃소싱 프로세스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선행연구를 통해 조사 분석된 ICT 아웃소싱 프로세스는 ‘1. 조직현황 분석 및 입찰계약’, ‘2. 업무준비’. ‘3. 서비스 구축’, ‘4. 시스템 운영관리’ 의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 |
조직의 내부에서 수행하는 아웃소싱의 예시는? | 운영업무 성격의 일반적인 업무로써, 조직의 내부에서 수행하는 아웃소싱이 있다. 사내 고객 지원센터가 대표적이며, 조직의 외부에서 진행되는 경우는 사외 고객 센터, CRM 센터 등이 대표적이다. | |
아웃소싱의 정의는? | 외주인력의 활용은 아웃소싱(Outsourcing)이라는 단어로 더욱 잘 알려져 있는데 아웃소싱은 외부를 뜻하는 'Out' 과 자원활용을 뜻하는 ‘Sourcing'의 합성어로 기업 외부의 자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간단히 정의할 수 있다. ICT 아웃소싱은 기업의 외부에 있는 ICT 자원을 활용하는 것이다. |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기술보호 역량 및 수준조사, 2012
심명섭, "IT 외주용역에서 보안수준 향상에 관한 실증적 연구", 건국대학교, pp. 42-5,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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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아라(2011), "IT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 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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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만, 남기찬,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관계 관리 조합에 관한 개념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pp. 491-496.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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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숙, "외식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 상황변수, 아웃소싱 정도, 아웃소싱 성과와의 관련성 분석", 관광연구저널, 23(4), pp.229-243, 2009.
안장수, 이창기, 허용강, "호텔경영 업무효율에서의 아웃소싱효과", 한국호텔관광학회, pp.113-12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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