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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3 no.3, 2014년, pp.376 - 382
박준기 (Dept. of Control and Robot Engineeri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김태호 (ATT Co.) , 이흥식 (ATT Co.) , 박찬식 (Dept. of Control and Robot Engineeri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E-Actuator is an essential part of an eVGT, it receives the command from the main ECU and controls the vane. An e-Actuator failure can cause an abrupt change in engine output and it may induce an accident. Therefore, it is required to detect anomalies in the e-Actuator in real time to prevent acc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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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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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GT(electronic VGT)는 무엇인가? | 이후 자동차가 저속일 때는 배기유로를 축소시켜 빨라진 배기가스 속도로 터빈의 구동력을 높여 토크를 향상 시키고, 고속주행에서는 배기유로를 확대해 출력을 높이는 가변 터보차저(VGT: 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가 채용되었다[4]. eVGT(electronic VGT)는 배기유로를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최신 기술이며 마이크로프로세스를 이용한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여 엔진 성능 향상과 연료소비 및 배기가스 감소에 탁월한 성능을 나타낸다[5]. | |
터보차저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 고효율 디젤엔진 터보차저는 적은 크기로 같은 출력을 낼 수 있어 터보차저는 다운사이징 엔진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1]. 터보차저는 배기가스를 이용하여 압축된 공기를 엔진으로 공급하며 일반적으로 압축공기를 엔진으로 공급하는 압축기 휠, 엔진 배기가스를 이용해 압축기를 구동하는 터빈 휠, 압축공기 통로인 압축기 하우징, 배기가스 통로인 터빈하우징과 하중을 지지하는 베어링으로 구성된다[2]. 터보차저에서 압축기 압력이 너무 높아져 압축공기가 엔진으로 과도 과급되는 현상을 막기 위하여 초기에는 압력이 높아지면 압축공기가 별도의 통로로 빠져나가도록 하는 WGT(Waste Gate Turbo-charger)가 사용 되었다[3]. | |
식별 및 매개변수 추정 기법을 위해서 본 논문에서 진행한 것은 무엇인가? | 그러나 식별 및 매개변수 추정 기법을 이용하여 오류를 검출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이 입력과 출력에 대해 관측가능이어야 하며, 정상상태의 시스템 모델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이 필요하며, 정확한 시스템 모델링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실시간 동작이 요구 되고 메모리 등 자원이 부족한 e-Actuator 환경에서 이 기법을 구현하기 위해 온라인 구조의 모델링 기법과 변수의 관측성을 최대화시키는 입력 선정기법을 제안하고 실제 구현된 시스템을 이용하여 그 타당성을 확인 한다. |
Hiroshi Uchida, "Trend of Turbocharging Technologies", Special issue turbocharging technologies R&D review of Toyota CRDL. Vol 41 No.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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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aus Heim, "Existing and future demands on the turbocharging of modern large two-stroke diesel engines", the 8th Supercharging conference, 1-2 October 2002, Dres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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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hae Cho, Jaegoo Kim, Kitae Park, Hyungtae Moon , "Study on the position control of e-Actuator for e-VGT",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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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el.Co.Ltd, http://www.atme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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