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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6 no.3, 2014년, pp.491 - 502
이 연구는 예비교사들이
This paper analyzed pre-service teachers' justification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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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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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수학에서는 실수개념을 어떻게 설명하는가? | 학교수학에서는 유리수를 순환하는 무한소수, 무리수를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로, 실수개념을 무한소수에 의존하여 도입한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무한순환소수 0. | |
정당화된 참인 믿음이란? | ‘정당화된 참인 믿음(justified true belief)’이란, Plato의 Theaetetus에서 등장하는 지식의 고전적 정의이다(Chappell, 2013). 즉 ‘어떤 명제가 참임을 안다’는 것은 그 명제가 참이라는 것뿐만 아니라 왜 참인지도 정당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
정당화된 참인 믿음은 곧 무엇을 의미하는가? | ‘정당화된 참인 믿음(justified true belief)’이란, Plato의 Theaetetus에서 등장하는 지식의 고전적 정의이다(Chappell, 2013). 즉 ‘어떤 명제가 참임을 안다’는 것은 그 명제가 참이라는 것뿐만 아니라 왜 참인지도 정당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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