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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2, 2014년, pp.17 - 22
박동규 (현대모비스 안전선행설계팀) , 김용철 (현대자동차 칵핏모듈설계팀)
Recently, the quick heating performance is an important issue in the car because engine power becomes so high. So car makers have been adapted the additional heating devices as like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heater. And the quick cooling performance is also important issue because its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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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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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에어컨 필터 케이스에 플랩 도어의 적용은 어떠한 문제를 발생시키는가? | 3과 같이 에어컨 필터 케이스에 플랩 도어를 설치하여, 실제 차량들에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플랩 도어의 적용은 HVAC 블로워 풍량이 높을 경우 효과를 발휘하나, 블로워 풍량이 적을 경우 러버(Rubber)의 자중에 의해 도어가 열리지 않아 그 효과가 작아지며, 특히 플랩이 케이 스를 때리면서 발생하는 “짤싹” 노이즈를 개선하기 위하여 실링(Sealing)제를 부착하여 원가가 증대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 |
HVAC에 인테이크 도어 제어로직을 적용하여 내외기 제어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 6) 인테이크 도어 제어로직을 통하여 내외기 제어를 함으로써 기존의 플랩 도어를 삭제하여 원가 절감을 할 수 있으며, 플랩 도어 작동에 의한 소음 문제 및 차속에 의한 내외기 유입량의 상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 |
엔진 효율이 향상되면서 엔진 폐열이 줄어들게 되면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가? |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연비가 중요시 되면서 엔진 효율은 크게 향상되었고, 이에 따라 에너지 소비로 나타나는 엔진 폐열이 줄어들게 되었다. 이러한 폐열의 부족은 차량 공조시스템의 난방성능 부족으로 이어지게 된다. 추운 날씨 조건에서 빠른 시간 안에 쾌적한 난방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각 자동차 회사에서는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히터 및 연소식 히터 등의 보조히터를 적용하여 초기 퀵(Quick) 난방성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J. D. Power, The Report of Initial Quality Study,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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