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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welding and joining = 대한용접·접합학회지, v.32 no.1, 2014년, pp.34 - 39
There are so many difficulties of melt bonding mainly applied for hull construction of a aluminum alloy small boat. For resolving this problem, Friction stir welding(FSW) in non-melting solid state welding Process generally is applied in the transport industry. This paper is studied the joining st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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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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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선박의 선체 조립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한편, 소형 선박에는 5,000계, 6,000계의 알루미늄합금제가 주로 적용되고 있으며, 선체 조립은 MIG, TIG 등 용융접합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이러한 용융접합은 인력 의존성이 높으며, 특히, 알루미늄선체의 용접 시공은 강재 선체에 비해 고도의 숙련 기술이 필요로 하며, 용융접합시 인체에 유해한 흄, 섬광 등의 발생과 용접 열변형에 의한 품질 저하 등의 작업 애로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 |
용융접합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한편, 소형 선박에는 5,000계, 6,000계의 알루미늄합금제가 주로 적용되고 있으며, 선체 조립은 MIG, TIG 등 용융접합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이러한 용융접합은 인력 의존성이 높으며, 특히, 알루미늄선체의 용접 시공은 강재 선체에 비해 고도의 숙련 기술이 필요로 하며, 용융접합시 인체에 유해한 흄, 섬광 등의 발생과 용접 열변형에 의한 품질 저하 등의 작업 애로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 |
경량 알루미늄합금제 소형선박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소형 선박용 알루미늄합금제는 철강재 선체 소재에 비해 비강도가 높아 경량화에 의한 고속화가 가능하고 높은 내식성에 의한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또한, 폐선시 재활용이 가능하여 환경 친화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
Hideo Takai : Application of friction stir welding to rolling stock body shell, Journal of Light Metal Welding & Construction, 41-5 (2003), 13-17
Masaki Kumagai : Application of friction stir welding to airplanes', Journal of Light Metal Welding & Construction", 41-5 (2003), 18-24
RINA : Application of friction stir welding in the shipbuilding industry, 2000
Japan welding society : Friction stir welding - All of FSW -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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