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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플랜트 저널 = Plant journal, v.10 no.3, 2014년, pp.45 - 51
차광석 (단국대학교 건축공학과) , 김회서 (단국대학교 건축공학과)
This study performs several experiments on a newly developed temperature safety system that can be used for residential building heating systems, the heat source of which is derived from a conventional fuel cell. Prior to this, the hot water made from a fuel cell was not used in residential hous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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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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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 활용 기술을 통해 확보할 수 있는 것은? | 따라서 24시간 건물부하 대응이 용이하고 생산된 열과 전기를 동시에 사용가능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의 가장 필요한 기술 중의 하나인 배열 활용 기술을 연구하고자 하였다. 즉 연료전지의 효율성 및 경제성을 높이기 위한 기존 건물난방 설비와 연계된 배열을 활용할 수 있는 설비시스템을 구축하여 소비자 요구에 만족하는 유지관리 편리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핀튜브가 내장된 열교환기의 설계가 필요한 이유는? | 적은 소요면적에 열교환이 용이한 열교환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핀튜브가 내장된 열교환기의 설계가 필요하다. 즉 기존 난방 설비배관과 연계할 수 있으며 연료전지의 스택 온도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검토를 통하여 열교환기의 개발을 검토하고자 하였다. | |
①단순관형 열교환기, ②코일형 열교환기, ③핀튜브형 열교환기 중 가장 연료전지에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은? | ①단순관형 열교환기, ②코일형 열교환기, ③핀튜브형 열교환기에 대한 압력 및 방열 효율을 비교 검토한 결과 가장 연료전지에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은 핀튜브가 내장된 열교환기로 분석되었다. 검토 결과는 아래와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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