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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3, 2014년, pp.1279 - 1287
The Korean government establishes a strategy to develop the Busan New Port as a world ranking two transit-oriented port. This paper aims at presenting an efficient inter-terminal transport (ITT) system in the Busan New Port as a method of achieving the government strategy. First, it presents resu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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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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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 지역이 전 세계 컨테이너 수송량의 1위부터 5위 항만을 보유할 수 있는 이유는? | 해상 컨테이너 운송에서 동아시아 지역은 유럽과 미주를 연결하는 위치상의 장점을 가진 지역으로, 전 세계 컨테이너 수송량의 1위 ~ 5위 항만들이 모두 이 지역에 위치해 있다[1]. 이 가운데 상하이항은 최근 컨테이너 처리 물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항만이다. | |
항만의 환적 물동량을 기준으로 항만 자체가 가진 물류시설과 서비스 품질을 판단할 수 있는 이유는? | 항만 자체가 가진 물류시설과 서비스 품질은 해당 항만의 환적 물동량을 기준으로 판단해 볼 수 있다. 환적 수송량의 확보는 자국의 수출입 물량과 상관없이 해당 항만이 가진 시설과 서비스의 경쟁력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이다. | |
컨테이너 처리 물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항만은? | 해상 컨테이너 운송에서 동아시아 지역은 유럽과 미주를 연결하는 위치상의 장점을 가진 지역으로, 전 세계 컨테이너 수송량의 1위 ~ 5위 항만들이 모두 이 지역에 위치해 있다[1]. 이 가운데 상하이항은 최근 컨테이너 처리 물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항만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기록은 중국 본토의 수출입 물량 증가에 따른 것[2]으로 상하이항이 갖고 있는 물류시설과 서비스의 품질이 전세계 항만의 1위를 의미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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