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8 no.2, 2014년, pp.57 - 61
하정민 (경상대학교 대학원 에너지 기계공학과) , 이종명 (경상대학교 대학원 에너지 기계공학과) , 이정훈 (경상대학교 대학원 에너지 기계공학과) , 김용휘 (경상대학교 대학원 에너지 기계공학과) , 안병현 (경상대학교 대학원 에너지 기계공학과) , 최병근 (경상대학교 에너지기계공학과) , 김원철 (경상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과)
Due to the changes of marine transportation industry, it requires ship in larger scale and high speed. In order to operate efficiently, the engine should be work in high power and high horse power. The increase of the number of the propeller blades and the pitch of the screw and the weight, vibrat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축 계에서 진동문제에는 무엇이 있나? | 이로 인하여 추진기의 중량과 프로펠러의 피치와 익수가 증가하게 되고, 축 계에서 진동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 발생되는 문제로는 비틀림 진동, 휘돌림 진동, 횡진동과 종진동 등이 있으며, 이를 고려한 설계가 중요한 과제로 대두 되고 있다.1) | |
추진축의 선미베어링의 특징은? | 이런 문제 외에도 축계 베어링에서도 발생하는 문제도 다수 있는 추세이다. 일반적으로 추진축의 선미베어링의 경우, 설계기준으로 평균압력을 가지고 있으나, 베어링의 경우 길이가 길기 때문에 국부적으로 높은 압력이 부가 될 수 있기에 고장의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 |
수송 관련 선박이 대형화 및 고속화을 위해 무엇이 요구되나? | 조선업계에서 해상 수송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수송 관련 선박이 대형화 및 고속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선박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하여 장착되는 엔진은 고출력과 고마력이 요구된다. 이로 인하여 추진기의 중량과 프로펠러의 피치와 익수가 증가하게 되고, 축 계에서 진동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 |
Y. H. Kim, O. S. Cho, 2001, "The Sensitivity Analysis of Coupled Axial and Torsional Undamped Free Vibration of Ship Propulsion Shafting",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ol. 38. No. 4. pp.48-55.
D. S. Gu, Y. C. Bae, W. R. Lee, J. G. Kim, 2010, "Development of Rotor dynamics Program Based on the 2D Finite Element Method for Flywheel Energy Storage System", Trans. of the KSME (A), Vol. 34, No. 11, pp. 1757-1763.
B. S. Yang, M. Lalanne, G. Ferraris, 1996, "Prediction of vibration of rotating machinery", BKNU Mechanics lab.
B. S. Yang, 2002, The Vibration of Rotating Machine, Inter Vision Inc., pp. 510-519.
S. I. Chae, J. D Song, B. S. Yang, Y. M. Kong and S. H. Choi., 2004, "Vibration Analysis for the D/H parts of the Container Ship",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2004.5, pp. 60-63.
Y. M Kong, S. H. Choi, J. D. Song and B. S. Yang., 2004, "Optimum Design for Vibration Reduction of Compass Deck Structure in Ship",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2004.5, pp.53-5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