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4 no.2, 2014년, pp.77 - 84
전영재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 오경수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Presence of soft shadow effects from an area light makes virtual scenes look more realistic. However, since computation of soft shadow effects takes a long time, acceleration methods are required to apply it to real-time 3D applications. Many researches assumed that area lights are white rectangle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점광원은 언제 많이 사용되는가? | 점광원(Point light)은 3차원 장면에 조명 효과를 주기위해 많이 사용되며 계산량이 많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조명 모델이다. 하지만 점광원은 매우 간단한 조명 효과만을 제공한다. | |
면광원을 실시간으로 표현하는 방법들이 많이 연구되어 온 이유는? | 따라서 보다 사실적인 장면의 렌더링을 위해서는 부드러운 그림자와 같은 사실적인 효과들을 만들기 위한 면광원(Area light)의 사용을 고려해야 한다. 면광원을 사용한 조명 계산은 일반적으로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면광원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사실적인 효과 중 부드러운 그림자의 생성을 실시간에 표현하는 방법들이 많이 연구되어왔다. | |
부드러운 그림자의 생성을 실시간에 표현하는 방법의 연구들은 접근 방식에 따라 어떻게 분류될 수 있는가? | 따라서 면광원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사실적인 효과 중 부드러운 그림자의 생성을 실시간에 표현하는 방법들이 많이 연구되어왔다. 이런 연구들은 접근 방식에 따라 필터링 방식과 투영 방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
Randima Fernando, "Percentage-closer soft shadows", ACM SIGGRAPH 2005 Sketches, 2005.
Baoguang Yang, Zhao Dong, Feng Jieqing, Hans-Peter Seidel and Jan Kauts, "Variance soft shadow mapping.", Computer Graphics Forum, Vol. 29, No. 7, pp2127-2134. 2010.
Thomas Annen, Zhao Dong, Tom Mertens, Philippe Bekaert, Hans-Peter Seidel and Jan Kautz, "Real-time, all-frequency shadows in dynamic scenes", ACM Transactions on Graphics(TOG), Vol. 7, No. 3, 2008.
William Donnelly and Andrew Lauritzen, "Variance shadow maps", Proceedings of the 2006 symposium on Interactive 3D graphics and games, pp161-156, 2006.
Gael Guennebaud, Loic Barthe and Mathias Paulin, "Real-time soft shadow mapping by backprojection", Eurographics Symposium on Rendering, pp227-234, 2006.
Lionel Atty, Nicolas Holzschuch, Marc Lapierre, Jean-Marc Hasenfratz, Charles Hansen and Francois X. Sillion, "Soft shadow maps: Efficient sampling of light source visibility", Computer Graphics Forum, Vol. 25, No. 4, 2006.
Samuli Laine, Timo Aila, Ulf Assarsson, Jaakko Lehtinen and Tomas Akenine-Moller, "Soft shadow volumes for ray tracing",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TOG), Vol. 24, No. 3, pp1156-1165, 200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