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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TP를 이용한 저압 DC 배전시스템 해석 원문보기

조명·전기설비 = The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8 no.6, 2014년, pp.16 - 23  

김창환 (영남대학교) ,  박건우 ((주)케이디파워) ,  이상봉 (영남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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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론상 CC 제어 알고리즘의 경우 일정 전류로 충전 시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2차측 전압 또한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그러나 EMTP 프로그램은 모의시간의 한계로 인해 짧은 시간만을 모의할 수 있으므로 SOC 계산 시 1h를 1s로 가정하였다. 따라서 CC 충전 동안의 2차측 전압 상승량에는 한계가 발생하게 되므로 365V의 정전압이 아닌 320V의 정전압으로 충전토록 설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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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DC배전 운전은 어떠한 운전 모드로 동작이 가능한가? DC배전 운전은 ESS 충, 방전을 포함한 여러 가지의 운전 모드로 동작 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그림 14와 같이 AC/DC 전력 변환 모듈과 배터리 모듈이 동작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모드에 대하여 결과를 나타 내었다.
EMTP로 구현된 AC-DC 모듈부들은 각각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 그림 2는 EMTP로 구현된 AC-DC 모듈부를 나타낸다. 컨트롤러 부는 PLL, 전압 제어기, 전류 제어기를 하나의 모델 안에 구현하여 전압 지령을 생성하며,SVPWM 부는 전압 지령이 인가되는 시간을 정의하여 스위칭 패턴을 생성하기 위한 부분이며, 마지막으로 Gate 부는 스위칭 정보를 전달받아 스위치를 ON, OFF 하도록 명령하는 부분이다.
직류 배전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모듈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1. AC/DC 전력 변환 모듈 부 2. DC/DC 전력 변환 모듈 부 3. ESS 모듈 부 4. 태양광 모듈 부 5. 부하 모듈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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