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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8 no.2, 2014년, pp.27 - 34
박익수 (Advanced Propulsion Technology Center, Agency for Defence Development) , 박정우 (Advanced Propulsion Technology Center, Agency for Defence Development) , 이창혁 (Ant-ship Missile Systems Department, Agency for Defence Development) , 황기영 (Advanced Propulsion Technology Center, Agency for Defence Development)
Buzz margin scheduling and control technique which are suitable to regulate stable and high pressure air in wide range of Mach number are suggested for fixed geometry of a supersonic intake. From the analysis of preceding study, most effective control variable is induced and scheduling law is new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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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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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입구 출구 전압력이란 무엇인가? | 흡입구 출구 전압력은 흡입구 압축 성능을 나타내는 전압력 회복율의 직접적인 매개변수로써 이 변수를 제어하게 되면 상기에서 언급한 두가지의 간접적인 변수를 제어함으로써 발생하는 제어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는 제어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다양한 시험평가와 연계하여 가장 측정하기 쉬우면서 그 성능을 동등 하게 비교하기 쉽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 |
초음속 흡입구는 무엇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가? | 일반적으로 고정된 형상을 갖는 초음속 흡입구는 비행체의 설계점에서 최적의 압축효율 및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설계점 이외의 넓은 비행영역에서 운용해야 하는 초음속 공기 흡입구의 경우에는 탈 설계점에서의 마하수 및 받음각 조건에서 압축 성능이 저하됨과 동시에 흡입구 불안정성을 발생시키는 문제를 동반하게 된다. | |
충격파 위치제어를 수행할 때 비행 마하수가 증가할수록 디퓨저 압력비율이 등 전압력 회복율보다 낮아지는 특성을 갖는 이유는 무엇인가? | 1과 같이 충격파 위치제어를 수행할 경우에는 비행 마하수가 증가할수록 디퓨져 압력비율(Diffuser pressure ratio, 자유흐름 정압력 대비 디퓨져의 전압력)이 등 전압력 회복율(Equivalent pressure recovery)보다 점점 더 낮아지는 특성을 갖는다. 이러한 이유는 종말 충격파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비행 마하수가 변하게 되면 충격파의 강도에 따른 최대 전압력과 운용중인 아임계 조건에서의 전압력 회복율이 마하수에 따라 동일하게 비례하여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설계점에서의 목표 종말 충격파 위치는 탈 설계점에서 높은 압축효율을 획득하기 어렵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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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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