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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3 no.1, 2014년, pp.43 - 55
이상재 (세종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 전공) , 최준연 (세종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 최진호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More and more people are gravitating to reading products reviews prior to making purchasing decisions. As a number of reviews that vary in usefulness are posted every day, much attention is being paid to measuring their helpfulness. The goal of this paper is to investigate firstly various determi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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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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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재와 경험재란? | 소비자 리뷰들을 통해서 구매대안들에 대한 정보를 찾아내는 능력을 제고하고 소비자들이 더 나은 구매결정을 하는 것이 지원될 수 있다. 탐색재는 소비자들이 구매이전에 상품 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상품들이다. 반면에 경험재는 상품 질을 평가하기 위해서 샘플링이나 구매가 요구되는 상품들이다[19]. 탐색재의 예들은 컴퓨터, 카메라를 포함하며 경험재의 예들은 알코올 음료 그리고 음악들을 포함한다. | |
온라인 소비자들의 리뷰가 상품 등급보다 구매 과정에서 더 유용한 이유는? | 온라인 소비자들의 리뷰들은 회사 또는 제삼자 웹사이트들에 게재된 상품 평가들로써 정의될 수 있다. 대부분의 존재하는 추천 사이트들은 “별 순위” 등급과 함께 상품들의 순위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리뷰 문장들이 내포하는 ‘실재 의미들’ 그리고 리뷰작성자의 구체적인 상품에 대한 감정들, 경험들 그리고 의견들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상품 리뷰들은 잠재적인 소비자들이 구매결정을 하는데 상품 등급보다 더 유용하다. | |
소비자들은 탐색재와 경험재를 구매하기 위해 무엇을 활용하는가? | 그리고 경험재는 주관적이고 비교하기 어려운 중요한 요소로써 품질을 평가한다. 소비자들은 탐색재와 경험재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한 구매결정을 돕기위해 온라인 리뷰를 사용한다[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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