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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institute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v.20 no.6, 2014년, pp.625 - 630
곽성우 (계명대학교 전자공학과) , 양정민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Asynchronous digital circuits working in military and space environments are often subject to the adverse effects of radiation faults.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hardening technique against radiation faults. The considered digital system has the structure of DMR (Double Modular Redundancy),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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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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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선 환경 하에서 견실한 고장 탐지 및 복구를 구현하는 일이 디지털 시스템의 작업 수행에 있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이번 논문에서는 방사선 고장(radiation fault)에 영향을 받는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고장 극복 방법을 제안한다. 군사용, 우주용 등의 용도로 제작된 디지털 시스템은 방사선이 존재하는 환경에서 노출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그런데 실리콘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반도체 제품은 방사선이 시스템에 누적되어 생기는 여러 가지 방사선 고장의 공격을 피하지 못한다[2]. 문제는 그러한 환경 속에서 고장이 발생한 후 인간이 개입하지 않고 해당 시스템을 즉시 정상 상태(normal status)로 복구시키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이렇듯 방사선 환경 하에서 견실한 고장 탐지 및 복구(fault diagnosis and tolerance)를 구현하는 일은 디지털 시스템의 성공적인 작업 수행을 위해서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주제이다. | |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asynchronous digital system)이란 전역 클럭(clock) 없이 입력의 변화만으로 상태가 바뀌는 순차 머신(sequential machine)을 통칭한다.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은 동기 시스템에 비해 설계하기가 더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전력(low power)이 요구되거나 보다 빠른 과도 상태 천이 속도가 필요한 시스템의 핵심 모듈로서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다[1]. | |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이 지닌 단점은 무엇이며 현재 이것의 활용빈도는 어떠합니까? |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asynchronous digital system)이란 전역 클럭(clock) 없이 입력의 변화만으로 상태가 바뀌는 순차 머신(sequential machine)을 통칭한다. 비동기 디지털 시스템은 동기 시스템에 비해 설계하기가 더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전력(low power)이 요구되거나 보다 빠른 과도 상태 천이 속도가 필요한 시스템의 핵심 모듈로서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다[1]. |
J. Sparso and S. Furber, Principles of Asynchronous Circuit Design: A Systems Perspective, Kluwer Academic Publishers, 2001.
Y. Monnet, M. Renaudin, and R. Leveugle, "Designing resistant circuits against malicious faults injection using asynchronous logic," IEEE Transactions on Computers, vol. 55 no. 9, pp. 1104-1115, Sep. 2006.
T. Panhofer, W. Friesenbichler, and M. Delvai, "Optimization concepts for self-healing asynchronous circuits," in Proc. of the 12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Design and Diagnostics of Electronic Circuits & Systems (DDECS '09), pp. 62-67, 2009.
C. M. Krishina and K. G. Shin, Real-Time Systems, New York: McGraw-Hill, 1997.
A. Ziv and J. Bruck, Performance optimization of checkpointing schemes with task duplication, IEEE Transactions on Computers, vol. 46, no. 12, pp. 1381-1386, Dec. 1997.
T. E. Murphy, X. Geng, and J. Hammer, "On the control of asynchronous machines with races," IEEE Transactions on Automatic Control, vol. 48, no. 6, pp. 1073-1081, Jun. 2003.
Z. Kohavi and N. Jha, Switching and Finite Automata Theory, 3rd ed.,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0.
J. Peng and J. Hammer, "Input/output control of asynchronous sequential machines with race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rol, vol. 83, no. 1, pp. 124-144, Jan.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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