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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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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oran과 ASF 데이터 맵 그리고 로란 데이터 채널은 eLoran 시스템의 중요한 3 요소이다. dLoran은 eLoran 기술의 핵심 기술로 ASF 보정을 통해 항법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이러한 dLoran 보정을 통해 항만 접안(HEA)시에 8~20 m 정확도의 항법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로란 9930M 체인 중에 주국인 포항 송신국의 신호를 이용하여 dLoran 측정을 하였다. 영일만 해상을 대상으로 dLoran 기준국을 포항 호미곶 표지관리소에 설치하고 시험용 수신기를 흥환 해수욕장에 설치하여 dLoran 측정의 유효성을 평가하였다. 그 결과 표지관리소 dLoran 기준국의 TOA 측정 데이터와 흥환 시험국의 이용자 수신기 TOA 측정 데이터의 하루 동안의 차분 데이터는 약 10~30 ns (거리오차: 3~9 m) 이내로 일치하고 있어서 이 dLoran 측정 데이터로 이용자의 ASF 측정값을 보정하면 eLoran의 항만 접안에서의 항법 정확도를 만족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are three essential components of eLoran: dLoran, data map of ASF, and the Loran data channel. Particularly, dLoran improves navigation accuracy, which is the core technology of eLoran systems. The requirement of HEA's absolute accuracy, less than 20 meters, can be satisfied via dLoran measur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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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영일만 해상을 대상으로 dLoran 측정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포항 표지관리소에 dLoran 기준국을 설치하고 흥환 해수욕장에 시험용 수신국를 설치하여 포항 Loran-C(9930M) 신호의 시간 특성의 상관성을 측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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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dLoran이란 무엇인가? dLoran과 ASF 데이터 맵 그리고 로란 데이터 채널은 eLoran 시스템의 중요한 3 요소이다. dLoran은 eLoran 기술의 핵심 기술로 ASF 보정을 통해 항법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이러한 dLoran 보정을 통해 항만 접안(HEA)시에 8~20 m 정확도의 항법 성능을 얻을 수 있다.
dLoran 시스템의 감시부의 역할은 무엇인가? 4와 같이 감시부와 서버로 구성되며, 송신국에 보정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별도의 데이터 링크가 있다(Kuhn, 2006; Johnson, 2007). 감시부는 Loran신호와 GPS 신호를 수신하며 기준국에서 측정한 TOA를 이용하여 ASF를 도출한 후에 1분 간격으로 TCP/IP를 통해 ASF 보정 정보를 서버로 전송한다. 서버는 데이터를 수집 및 저장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ASF 보정 정보를 LDC 포맷으로 변경한 후 일정 시간마다 송신국으로 전송한다.
eLoran 시스템의 중요한 3요소는 무엇인가? dLoran과 ASF 데이터 맵 그리고 로란 데이터 채널은 eLoran 시스템의 중요한 3 요소이다. dLoran은 eLoran 기술의 핵심 기술로 ASF 보정을 통해 항법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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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1. Celano T., Boiggs C. and Peterson B.(2005), "Modernized LORAN-C Timing Test Bed Status and Results", Frequency Control Symposium and Exposition, Proceedings of the 2005 IEEE International, p. 824-829. 

  2. Doherty, R., Johler, J. and Campbell, L.(1979), LORAN-C System Dynamics Model: Temporal Propagation Variation Study, DOR report AD-4076214. 

  3. ILA(2007), Enhanced Loran (eLoran) Definition Document, RPT Ver 1.0, Oct 2007. 

  4. Johler, R. E., Keller, W. J., Walters, L. C.(1956), "Phase of the Low Frequency Ground Wave", NBS Circular No. 573, pp. 1-38. 

  5. Johnson, G. W.(2007), "4 down, 50 to go - An Update on Harbor Surveys in the United States", The 36th Annual Technical Symposium, International Loran Association. 

  6. Johnson, G. W., Shalaev, R. J., Oates, C., Swaszek, P., et al.(2006), "A Procedure for Creating Optimal ASF Grids for Harbor Entrance & Approach", ION GNSS 19th International Technical Meeting of the Satellite Division. 

  7. Kuhn, M., Johnson, G., Wiggins, M., et al.(2006), "Warping time and space: spatial correlation of temporal variations," Proc. 35th Annual Technical Symposium, International Loran Association 35, October 2006. 

  8. Lee, C. B., et al(2012), "Measurement of Reference Phase Offset for the Loran-C Transmitting Signal of Pohang", Journal of Korean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ol. 36, No. 6, pp. 17-22. 

  9. Monteath, G. D.(1978), Computation of Groundwave Attenuation over Irregular and Inhomogeneous Ground at Low and Medium Frequencies, BBC Report 1978/7, pp. 1-18. 

  10. Peterson, B., Dykstra, K. and Swaszek, P.(2003), Differential Loran, International Loran Association. 

  11. Peterson, B., Dykstra, K., Lown, D., Shmihluk, K.(2006), Loran Data Channel Communications using 9th Pulse Modulation, Ver. 1.3. 

  12. Samaddar S. N.(1979), "The Theory of Loran-C Ground Wave Propagation - A Review",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Navigation, Vol. 26, No. 3, pp. 173-187. 

  13. Samaddar, S. N.(1980), "Weather Effect on LORAN-C Propagation", Journal of the Institute of Navigation, Vol. 27, N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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