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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Information Systems Review, v.16 no.3, 2014년, pp.1 - 23
김대진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 홍일유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
This research uses the Analytical Hiararchy Process (AHP) to scientifically and systematically calculate the weightings of attributes as well as dimensions considered for assessing an informational website. The present paper aims at observing and using the computed weightings to comparatively exami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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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기능은? | 이 중에서 최근 주 5일제 근무, 맞벌이 부부의 증가 및 웰빙 트렌드 등과 때를 같이하여 외식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장 방문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음식의 종류 및 매장의 특성을 확인함은 물론 예약 및 주문도 할 수 있고, 실제 방문한 고객들의 의견을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웹사이트는 유용한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주된 도구가 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들은 오프라인 비즈니스 못지않게 고객에게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효율적인 구축 및 운영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
기업 웹사이트들은 어떤 형태로 발전해왔는가? | 오늘날 날로 경쟁이 심화되어 가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들은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통하여 기업 및 상품을 홍보하거나 온라인상에서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기업 웹사이트들은 단순 홍보 사이트, 제품정보 제공 사이트, 포털 사이트, 미디어 사이트, 상거래 사이트 등의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였다. 이 중에서 최근 주 5일제 근무, 맞벌이 부부의 증가 및 웰빙 트렌드 등과 때를 같이하여 외식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
3C-D-T 평가프레임워크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 | 홍일유, 김영진(2002)은 앞서 홍일유, 정부현 (2000)이 제시한 평가틀과 기존의 여타 평가 틀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상업적 웹사이트의 분석에 적합한 3C-D-T 평가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다. 3C-D-T 평가프레임워크는 컨텐츠(Contents), 커뮤니티(Community), 상거래(Commerce), 디자인(Design), 기술(Technology)의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위 평가영역 중 첫 번째 영역인 컨텐츠란 웹을 통해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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