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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urDyn을 활용한 가속도추종 유로개방장치 해석
Analysis of a Flow Passage Opening Device using RecurDyn 원문보기

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8 no.3, 2014년, pp.78 - 83  

정성민 (Advanced Propulsion Technology Center, 4th R&D Institute,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김영신 (Aerospace R&D Center, Hanwha TechM) ,  박정배 (Advanced Propulsion Technology Center, 4th R&D Institute,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전필선 (Aerospace R&D Center, Hanwha TechM)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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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또는 유도무기와 같은 고속 비행체의 가압식 연료탱크에는 연료가 한 방향으로 몰려 이송이 단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한 유로개방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필요에 의해 가속도추종 방식의 유로개방장치가 발명되었으며 본 논문에서는 이 장치의 구동성능을 예측하고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파라미터의 선정을 위해 동역학 해석 프로그램인 RecurDyn을 이용해 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결과를 통해 장치의 내부 균형추가 연료의 쏠림을 잘 추종해 유로를 개방시키는 것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special part such as a flow passage opening device is required to prevent the disconnection of fuel transfer in a pressurized fuel tank. To meet this requirement, the device utilizing an acceleration follow-up technique was invented. RecurDyn, a dynamic analysis tool, is introduced in this articl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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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고속 유도무기 연료이송계통의 부품인 유로개방장치의 실제 구동에 관한 동역학적 해석에 초점을 두었다. 장치의 기능과 부품들에 관해 간략히 기술하였고, RecurDyn을 이용해 해석하는 과정을 주로 설명하였다.
  • 다수의 연료탱크로 구성된 연료시스템에서 각 탱크 간 연료이송 방식은 크게 중력식, 가압식, 그리고 펌프 이송 식으로 나뉜다. 본 연구는 가압식 연료이송 시스템(Fig. 1)안의 부품중 하나인 유로개방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 장치는 중량물 모멘텀을 활용하여 어떠한 비행자세와 Negativeg 구간에서도 연료가 단절되지 않고 이송 가능하고 가압 시 유입되는 가스를 최대한 차단시키도록 개발되었다.

가설 설정

  • 4는 RecurDyn에서 CATIA로부터 장치의 3D 형상을 불러온 모습이다. 해석 시 장치의 운용조건은 0초부터 가속도 1.5 g, 즉 14715 mm/s2로 수평 진행하다가 1초가 지난 다음 90도의 각도로 세워진다고 가정하였다[3]. 이때 장치가 세워짐으로써 Negative g의 영향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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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항공기와 유도무기의 가압식 연료탱크의 특징은 무엇인가 항공기와 유도무기의 가압식 연료탱크는 비행 중 연료의 단절을 방지하기 위해 연료탱크 내부의 구획을 나누고 각 구획별로 지속적인 연료이송을 위한 구성품을 배치한다[1].
연료시스템에서 각 탱크 간 연료이송 방식은 어떻게 나누어지는가 다수의 연료탱크로 구성된 연료시스템에서 각 탱크 간 연료이송 방식은 크게 중력식, 가압식, 그리고 펌프 이송 식으로 나뉜다. 본 연구는 가압식 연료이송 시스템(Fig.
연료이송 시스템안의 부품 중 하나인 유로개방장치의 장점은 무엇인가? 1)안의 부품중 하나인 유로개방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 장치는 중량물 모멘텀을 활용하여 어떠한 비행자세와 Negativeg 구간에서도 연료가 단절되지 않고 이송 가능하고 가압 시 유입되는 가스를 최대한 차단시키도록 개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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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

  1. Langton, R., Clark, C., Hewitt, M. and Richards, L., "Aircraft Fuel System," John Wiley & Sons. Inc., 1989. 

  2. Park, J.B., Min, S.K. and Kim, Y.S., "Omnidirectional Fluid Valve and a Fuel Feeding Apparatus Applied with The Same, Capable of Continuously and Stably Feeding Fuel with a Fuel Tank Regardless of The Posture Variation of a Flight System," Patent, ADD, #10-1295319, 2013. 

  3. Park, J.B., "Valve Test Module, Capable of Performing a Performance Test With Reliability without a Practical Flight Test in a Ground, and a Gravity Follow Testing Device Applied to Thereof," Patent, ADD, #10-1295320, 2013. 

  4. Park, J.B., Min, S.K., Kim, Y.S. and Park, B.K., "Development of Flow Path Opening Device using Weight Momentum," 2012 Conference of the Korea Institute of Military Science and Technology, PP. 1875-1878,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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