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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1 no.8, 2014년, pp.705 - 713
태원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 김정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 심종엽 (한국기계연구원 첨단생산장비연구본부) , 오정석 (한국기계연구원 첨단생산장비연구본부) , 송준엽 (한국기계연구원 첨단생산장비연구본부)
In this paper, we propose a novel velocity ripple controller using phase compensation feedforward control. Velocity ripples result in many kinds of performance degradations in manufacturing machines, especially such as ultra-precision roll lathes. The generation of velocity ripple in constant veloc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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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의 전기적인 발생 원인 중 모터 구조에 의한 발생 원인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리플의 전기적인 발생원인은 모터 구조에 의한 것과 모터 드라이버의 전류제어 불완전성에 의한 것으로 나뉜다. 모터 구조에 의한 발생원인은 회전자인 영구자석의 비대칭성, 고정자인 코일의 저항 값의 차이, 회전자와 고정자의 철심 코어 사이의 상호작용 때문에 발생하는 코깅토크등이 있고 모터 드라이버의 전류제어 불완전성에 의한 발생 원인은 제어기의 비선형성, 상전류의 크기 차이, 전류 오프셋 등이 있다.11,12 | |
리플의 전기적인 발생 원인은 무엇으로 나뉘는가? | 리플의 전기적인 발생원인은 모터 구조에 의한 것과 모터 드라이버의 전류제어 불완전성에 의한 것으로 나뉜다. 모터 구조에 의한 발생원인은 회전자인 영구자석의 비대칭성, 고정자인 코일의 저항 값의 차이, 회전자와 고정자의 철심 코어 사이의 상호작용 때문에 발생하는 코깅토크등이 있고 모터 드라이버의 전류제어 불완전성에 의한 발생 원인은 제어기의 비선형성, 상전류의 크기 차이, 전류 오프셋 등이 있다. | |
모터 정속 구동시에 발생하는 속도리플은 토크리플과 어떤 관계인가? | 모터 정속 구동시에 발생하는 속도리플은 토크리플과 적분관계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많이 연구되고 있는 액추에이터 레벨에서의 토크리플 뿐 아니라 기구적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한다. 이러한 기구적인 요인 때문에 모터에서의 토크리플을 모두 제거하여도 기계적인 요인에 의한 리플은 여전히 남아 정속 구동시 속도리플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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