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지 = Korea society broadcast engineers magazine, v.19 no.3, 2014년, pp.76 - 87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노역분장은 무엇인가? | 노역분장은 젊은 배우들이 카메라 앞이나 무대 위에서 노인의 얼굴로 실감나게 연기할 수 있도록 돕는 특수효과로써 ‘미션 임파서블’과 ‘벤자민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은교’, ‘이끼’, ‘도둑들’과 같은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는 분장기법이다. 일반적인 노역분장 기법은 분장용품 등을 이용하여 배우의 피부톤과 주름이나 검버섯 등의 노화에 따른 디테일을 추가한다. | |
메이크업 시뮬레이션의 단점은 무엇인가? | 이 같은 시뮬레이터들은 주로 2차원 얼굴 영상 또는 3차원 메쉬로 표현된 얼굴 모델을 대상으로 입력 장치를 이용하여 브러쉬와 같은 화장도구와 화장품을 선택한 뒤 주름의 형상을 텍스처 공간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하지만 정면이 아닌 다양한 각도의 얼굴에 스트로크를 그리거나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이 어렵고, 사실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하정보와 조명의 영향에 대해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성이 떨어지고 제한된 결과를 얻게 된다. | |
3차원 모퍼블모델은 무엇을 표현하기 위하여 활용되는가? | 3차원 모퍼블모델(morphable model)은 다수의 3차원 얼굴 모델들을 보간하여 사용자가 선택한 얼굴형상의 기하정보를 근사할 수 있다[11]. 이러한 아이디어는 피부의 처짐이나 얼굴형의 변화처럼 큰 스케일의 노화현상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다[12]. 하지만 이렇게 생성된 결과는 오로지 큰 스케일의 특징들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디테일들을 표현 할 수가 없다. |
Jorgen Serup, Gregor B. E. Jemec, Gary L. Grove. Handbook of Non-Invasive Methods and the Skin, 2006. Taylor and Francis.
Todd Debreceni. Special Makeup Effects for Stage and Screen: Making and Applying Prosthetics, 2009. Elsevier.
Takanori Igarashi, Ko Nishino, Shree K. Nayar. The Appearance of Human Skin: A Survey. Foundations and Trends(R) in Computer Graphics and Vision, Volume 3, Issue 1, Pages 1-95, January 2007.
Nadia Magnenat Thalmann, Prem Kalra, Jean Luc Leveque, Roland Bazin, Dominique Batisse, and Bernard Querleux. A Computational Skin Model: Fold and Wrinkle Formation. IEE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Technology in Biomedicine, Volume 6, Issue 4, Pages 317-323, December 2002.
Yu Zhang, Terence Sim, Chew Lim Tan, Eric Sung. Anatomy-based Face Reconstruction for Animation using Multi-layer Deformation. Journal of Visual Languages & Computing, Volume 17, Issue 2, Pages 126-160, April 2006.
Damien Rohmer, Tiberiu Popa, Marie-Paule Cani, Stefanie Hahmann, Alla Sheffer. Animation Wrinkling: Augmenting Coarse Cloth Simulations with Realistic-Looking Wrinkles. In Proceeding of ACM SIGGRAPH Asia 2010 Papers, Seoul, Korea, December 15-18, 2010.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ume 29, Issue 6, Pages 157:1-157:8, December 2010.
Yosuke Bando, Takaaki Kuratate, Tomoyuki Nishita. A Simple Method for Modeling Wrinkles on Human Skin. In Proceedings of the 10th Pacific Conference on Computer Graphics and Applications (Pacific Graphics 2002), Pages 166-175, Beijing, China, October 9-11, 2002.
Lawrence D. Cutler, Reid Gershbein, Xiaohuan Corina Wang, Cassidy Curtis, Erwan Maigret, Luca Prasso, Peter Farson. An Art-Directed Wrinkle System for CG Character Clothing. In Proceedings of the 2005 ACM SIGGRAPH/Eurographics symposium on Computer animation (SCA 2005), Pages 117-125, Los Angeles, California USA, July 29-31, 2005.
Lawrence D. Cutler, Reid Gershbein, Xiaohuan Corina Wang, Cassidy Curtis, Erwan Maigret, Luca Prasso, Peter Farson. An Art-Directed Wrinkle System for CG Character Clothing and Skin. Graphical Models, Volume 69, Issue 5-6, Pages 219-230, September 2007.
Li Li, Fei Liu, Congbo Li, Guoan Chen. Realistic Wrinkle Generation for 3D Face Modeling based on Automatically Extracted Curves and Improved Shape Control Functions. Computers & Graphics, Volume 35, Issue 1, Pages 175-184, February 2011.
Pascal Paysan, Reinhard Knothe, Brian Amberg, Sami Romdhani, Thomas Vetter. A 3D Face Model for Pose and Illumination Invariant Face Recognition. In Proceeding of the 6th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Video and Signal Based Surveillance for Security, Safety and Monitoring in Smart Environments (AVSS 2009), Genova, Italy, September 2-4, 2009.
Kristina Scherbaum, Martin Sunkel, Hans-Peter Seidel, Volker Blanz. Prediction of Individual Non-Linear Aging Trajectories of Faces. In Proceedings of Eurographics 2007, Prague, Czech Republic, September 3-7, 2007. Computer Graphics Forum, Volume 26, Issue 3, Pages 285-294, September 2007.
Aleksey Golovinskiy, Wojciech Matusik, Hanspeter Pfister, Szymon Rusinkiewicz, Thomas Funkhouser. A Statistical Model for Synthesis of Detailed Facial Geometry. In Proceeding of ACM SIGGRAPH 2006 Papers, Boston, Massachusetts, USA, July 30-August 03, 2006.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ume 25, Issue 3, Pages 1025-1034, July 2006.
Yun Fu, Guodong Guo, Thomas S. Huang. Age Synthesis and Estimation via Faces: A Survey. IEEE Transactions 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Volume 32, Issue 11, Pages 1955-1976, November 2010.
Luke Olsen, Faramarz F. Samavati, Mario Costa Sousa, Joaquim A. Jorge. Sketch-based Modeling: A Survey. Computers & Graphics, vol 33, Issue 1, Pages 85-103, February 2009.
Yotam Gingold, Takeo Igarashi, Denis Zorin. Structured Annotations for 2D-to-3D Modeling. In Proceeding of ACM SIGGRAPH Asia 2009 Papers, Yokohama, Japan, December 16-19, 2009.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ume 28, Issue 5, Pages 148:1-148:9, December 2009.
Vladislav Kraevoy, Alla Sheffer, Michiel van de Panne. Modeling from Contour Drawings. In Proceedings of the 6th Eurographics Symposium on Sketch-Based Interfaces and Modeling (SBIM 2009), Pages 37-44, New Orleans, Louisiana, USA, August 1-2, 2009.
Pixologic. ZBrush, 2013. URL: http://pixologic.com/.
Reallusion. FaceFilter Studio 3, 2013. URL: http://www.reallusion.com/facefilter/.
Jeong-Sik Kim, Soo-Mi Choi. Interactive Cosmetic Makeup of a 3D Point-based Face Model. IEICE -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Volume E91-D, Issue 6, Pages 1673-1680, June 2008.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