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9 no.6, 2014년, pp.163 - 170
This aims to study impact of corporate's innovation culture, the recognition of intellectual property's importance and corporate's internal activity for New Product Development on the new product development(NPD) performance by analyzing Kosdaq market listed companies. In contrast to the prior rese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제품이란 무엇인가? | 신제품에 대하여 Cooper(1980)는 “기존시장에 유사한 제품의 존재 여부와는 상관없이 해당 기업에게 새로운 제품으로, 해당기업에 의해 상업화 된 제품을 의미한다. 따라서, 순수히 독창적인 제품이나 기존 제품의 상당한 보완을 통해 이루어진 제품, 또는 기존제품을 새로운 시장에 출시하는 것 모두가 신제품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다만 매우 사소한 보완이나 스타일의 변화는 고려대상에서 제외된다. | |
신제품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무엇이 있는가? | , 2009). 신제품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서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마케팅 자원 및 지식과 신제품의 결합효과, 보유 기술 및 제조 능력과의 결합효과,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의 제공, 신속한 개발기간, 적절한 가격 전략, 충분한 시장 규모, 유통경로의 지원, 최고경영층의 참여와 지원 들이 신제품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Cooper & Kleinschmidt, 1987; Link, 1987; Kim, 2013 재인용). Montoya-Weiss & Calantone(1994)는 이러한 요인들을 다시 그 성격에 따라 분류하기 위해 메타분석(Meta-Analysis)을 통해 전략(Strategic)요인, 개발 과정(Development Process)요인, 시장 환경(Market Environment)요인, 그리고 조직(Organizational)요인들로 구분하였다(Kim, 2013). | |
Cooper & Kleinschmidt(1986)이 구분한 신제품 개발과정의 13가지 활동은 무엇인가? | Cooper & Kleinschmidt(1986)는 신제품 개발과정을 13가지의 활동으로 좀 더 세부적으로 구분하였다. 여기에는 초기 심사, 예비적 시장 평가, 예비적 기술 평가, 세부시장조사, 사업성 분석, 실제개발과정, 성능테스트, 고객테스트, 시험시장, 시험생산, 상업화전 사업성 분석, 생산시작, 시장 도입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연구에서는 신제품 전략, 아이디어 창출과 같은 초기 활동들이 제외되고 있지만, 신제품 개발활동에 대한 기본 골격을 제시하였기에 여러 연구자들에 의해 활용되고 있다(Kim, J. |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Alavi, M. 22 3 191 10.2753/MIS0742-1222220307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Barczak, Gloria 26 1 3 10.1111/j.1540-5885.2009.00331.x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Calantone, R. J. 14 3 179 10.1111/1540-5885.1430179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조병길 24 1 1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Cooper, R. G. 8 2 124 10.1016/0019-8501(79)90052-X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Cooper, R. G. 17 3 237 10.1016/0019-8501(88)90007-7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Cooper, R. G. 3 2 71 10.1016/0737-6782(86)90030-5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Cooper, R. G. 4 3 169 10.1016/0737-6782(87)90002-6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Cooper, R. G. 12 5 374 10.1016/0737-6782(95)00059-3
Research Management Crawford, C. M. 30 4 20 10.1080/00345334.1987.11757047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Damanpour, F. 34 3 555 10.2307/256406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Griffin, Abbie 14 6 429 10.1111/1540-5885.1460429
Harvard Business Review Hayes, R. H. 58 4 67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Hurley, R, F. 33 5 429
Academy of Entrepreneurship Journal Hwangbo 19 3 97
Journal of the Korean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Society Kim J. D. 25 4 11
마케팅관리연구 김종배 18 4 207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김정윤 10 9 2440
상품학연구 김소영 25 1 11
정보시스템연구 김상현 21 4 81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Kitchell, S. 23 3 195 10.1177/0092070395233004
지식재산연구 권영관 8 2 151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이일한 14 4 49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Link, P. L. 16 2 109 10.1016/0019-8501(87)90016-2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Markham, S. 15 5 436 10.1016/S0737-6782(98)00010-1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Millson, M. R. 31 1 1 10.1016/S0019-8501(99)00126-1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Montoya-Weiss, M.M. 11 5 397 10.1111/1540-5885.1150397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Page, A. L. 10 4 273 10.1111/1540-5885.1040273
The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Parry, M. E. 11 1 15 10.1016/0737-6782(94)90116-3
Harvard Business Review Quinn, J. B. 63 3 73
생산성논집 신기철 28 3 53
Korean Management Review Suh, B. 29 2 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