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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4 no.8, 2014년, pp.600 - 605
김현수 (Hyundai-Kia Motor Company, R&D Division) , 강상규 (Hyundai-Kia Motor Company, R&D Division) , 임윤수 (Hyundai-Kia Motor Company, R&D Division)
Two mufflers for a large-size sedan are suggested aiming (1) sporty-sound and (2) quiet-sound as well as both satisfying low back-pressure and low manufacturing cost. Transmission loss prediction considering heat and flow may increase the accuracy and reduce the development cost in muffler design;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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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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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의 구조들이 배압을 낮추기 위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는가? | 하지만, 이런 플러그 머플러의 구조는 그 머플러가 갖는 소음저감성능에 비해, 배기가스가 작은 홀들만을 통과하도록 되어 있고 파이프 가운데 플러그가 있음으로 인해, 배압이 많이 발생한다. 따라서, 많은 머플러의 구조들이 배압을 낮추기 위해 다수의 작은 홀들이 있는 파이프와 격막(baffle)을 여러 개 사용한다(6~8). 하지만, 이는 그 구조를 복잡하게 하여 중량을 증가시키는 단점이 있고, 배기가스가 직경이 아주 작은 홀 만을 통해 흘러가는 그 구조상, 배압이 쉽게 낮아지지 않는다. | |
소실형 방식은 어떠한 방법들을 이용하는 것인가? | 소실형 방식은 소리에너지의 소멸(dissipation) 효과를 이용한다. 이 방식에는 흡음재를 사용하여 소리에너지를 흡수하는 방법과 소리가 파이프 혹은 격막(baffle)에 타공되어 있는 다공홀(perforation)을 통과할 때 생기는 소리 에너지의 손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후자의 방법은 소음저감 뿐 아니라, 배기가스가 통과할 때 같은 원리로 생기는 유압손실(hydraulic loss) 때문에 배압(pressure drop)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1). | |
반응형 방식은 무엇인가? | 머플러에서 소음을 저감하는 방식에는 크게 반응형(reactive) 방식과 에너지 소실형(dissipative) 방식이 있다. 반응형 방식은 소리가 경계 면에서 반향되는 특성 때문에 생기는 위상 차이를 이용하여 특정한 주파수대역을 저감하는 방식으로, 대표적으로 헬름홀츠 공명기, ¼파장 공명기, 단순확장형 공명기와 이것들의 변형된 형태들이 많이 있다. 소실형 방식은 소리에너지의 소멸(dissipation) 효과를 이용한다. |
Kim, H., 2011, Transmission Loss of Silencers with Flow from a Flow-impedance Tube using Burst Signals, Ph.D. Dissertation, The Ohio State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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