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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레이저가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laser processing, v.17 no.1, 2014년, pp.7 - 12
Lee, Mok-Young (RIST) , Kim, Sook-Whan (RIST) , NASIRI, ALI M. (Department of Mechanical&Mechatronics Engineering, University of Waterloo) , ZHOU, NORMAN Y. (Department of Mechanical&Mechatronics Engineering, University of Waterloo)
The dissimilar welding between magnesium alloy and steel sheet was required in automobile industry to increase the strength of the dissimilar joints. Laser brazing is one of the good joining processes for Mg- steel dissimilar joint. In this study, AZ31 magnesium alloy and Zn coated steel dissimil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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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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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 합금이란? | 마그네슘 합금은 중량 대비 강도가 높은 대표적인 경량구조용 소재이다.1 또한 주조성이 우수하여 엔진헤드커버, 오일팬 등의 자동차부품에 널리 적용되고 있으며, 진동흡수능이 우수하여 고급자동차의 조향장치는 대부분이 마그네슘합금으로 제조되고 있다. | |
자동차 부품용 소재로 마그네슘합금을 적용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 철강재료는 자동차 부품용 소재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합금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철강재료와 이종접합이 필수적이다. 그러나마그네슘은 철에 고용이 않되기 때문에 직접 용접은 거의 불가능하다. | |
철강 재료와 마그네슘합금의 이종접합을 할 때, 직접 용접이 어려운 이유는? | 철강재료는 자동차 부품용 소재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합금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철강재료와 이종접합이 필수적이다. 그러나마그네슘은 철에 고용이 않되기 때문에 직접 용접은 거의 불가능하다. 삽입금속을 사용하는 브레이징 기술에 의하여 마그네슘과 철강의 접합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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