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1 no.4, 2014년, pp.36 - 47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동차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된 이유는? | 그러나 자동차 내장형 시스템의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장밋빛 미래만을 그리지는 않는다. 모든 소프트웨어는 버그를 가지기 마련인데, 자동차에서는 이러한 에러가 단순한 버그 정도가 아닌 사람의 목숨과 관련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기 시 작하였다. | |
현대의 자동차 무엇으로 제어되는가? | 여전히 자동차에서는 기계공학의 설계 등 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동시에 적지 않은 부분의 자동차의 문제가 소프트웨어로 넘어오게 되었다[5]. 현대의 자동차는 기계적인 메커니즘에 의해 제어되던 많은 부분이 이제는 엔진뿐만 아니라 변속기, 에어백, 공기압 조절 등 많은 부분이 전자 제어 장치(electronic control unit)을 통해서 제어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가 제2의 집처럼 받아들여짐에 따라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소프트웨어 역시 날로 증가하고 있다. | |
복잡한 전자 제어 장치간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는 무엇이 있는가? | 즉, 자동차 내장형 시스템의 소프트웨어는 멀티코어와 같은 새로운 환경을 고려해야 하는 정도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고, 게다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해야 하면서 점점 더 규모조차 거대해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복잡한 전자 제어 장치간을 연결하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 FlexRay, Ethernet과 같은 네트워크 역시 아직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준다고 단정하기 어렵다[6].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