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의 레미콘 기술현황
State of Ready-mixed Concrete Technologies in Vietnam, Malaysia and Singapore 원문보기

콘크리트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Concrete Institute, v.26 no.3, 2014년, pp.41 - 45  

유재강 ((주)대우건설 기술연구원 건축연구팀) ,  김영진 ((주)대우건설 기술연구원) ,  이성훈 ((주)대우건설 싱가포르 Scotts tower) ,  이성철 ((주)대우건설 싱가포르 Bendemeer condominium)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미 수많은 한국의 건설업체가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하여 기념비적인 초고층 건축물을 비롯하여 고속도로, MRT(Mass rapid transit) 프로젝트와 같은 사회 간접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레미콘 산업의 특징과 콘크리트 관련 기술의 일부를 소개함으로써 해당 국가의 콘크리트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 본 기사에서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건설시장을 이끌고 있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건설 동향과 콘크리트 기술현황을 소개하였다. 이러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건설관련 업체들이 해당국가의 콘크리트 산업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를 도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신규 시장 진출 및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국내 건설업체들은 아시아 지역에서 어떤 것을 건설하였는가? 기존에는 석유자본이 풍부한 중동지역 국가들의 플랜트 건설투자가 활발하였으나 2013년에는 아시아 지역에서의 신규 수주금액이 중동지역에 버금가는 정도에 이르게 되어 건설시장이 다변화 되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1). 이미 수많은 한국의 건설업체가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하여 기념비적인 초고층 건축물을 비롯하여 고속도로, MRT(Mass rapid transit) 프로젝트와 같은 사회 간접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레미콘 산업의 특징과 콘크리트 관련 기술의 일부를 소개함으로써 해당 국가의 콘크리트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해외건설 사업에서 지역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가? 바야흐로 해외건설의 전성기라 할 수 있다. 기존에는 석유자본이 풍부한 중동지역 국가들의 플랜트 건설투자가 활발하였으나 2013년에는 아시아 지역에서의 신규 수주금액이 중동지역에 버금가는 정도에 이르게 되어 건설시장이 다변화 되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1). 이미 수많은 한국의 건설업체가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하여 기념비적인 초고층 건축물을 비롯하여 고속도로, MRT(Mass rapid transit) 프로젝트와 같은 사회 간접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 건설 사업 수주 규모는? 해외 건설협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건설업체들은 최근 4년 동안 매년 500억 달러 이상의 해외공사를 수주하여 왔으며, 2007년 이후 7년간의 누적 수주액 규모는 약 4조 달러에 달한다고 발표하였다. 바야흐로 해외건설의 전성기라 할 수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