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lastomers and composites = 엘라스토머 및 콤포지트, v.49 no.3, 2014년, pp.220 - 224
이단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제품설계금형공학과) , 이민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제품설계금형공학과) , 최성현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 류민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제품설계금형공학과)
The tire tread is contacted with road surface directly. It gives significant effect on the breaking conditions, traction, noise and so on. The tread having grooves with complex geometry is molded by shaping process. The flow behavior of tread rubber in a mold affects the quality of the tread and i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동차 타이어의 트레드의 역할은 무엇인가? | 자동차 타이어의 트레드는 노면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며 제동력, 구동력, 소음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트레드는 많은 그루브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무의 형상을 형성하는 가류 공정에서 불량이 발생하게 되면 트레드의 기능이 저하되어 자동차 성능의 문제로 이어지게 된다. | |
가류 공정에서 불량이 발생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가? | 자동차 타이어의 트레드는 노면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며 제동력, 구동력, 소음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트레드는 많은 그루브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무의 형상을 형성하는 가류 공정에서 불량이 발생하게 되면 트레드의 기능이 저하되어 자동차 성능의 문제로 이어지게 된다. 본 논문은 CAE 해석을 통하여 가류 공정 중 구체적인 고무의 흐름을 분석하였다. | |
타이어의 역할은 무엇인가? | 자동차의 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중 지면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유일한 부품이다. 자동차의 하중을 지지하고 노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하며 엔진의 동력, 제동력 등을 노면에 전달하여 자동차의 진행방향 및 전환유지 등 자동차의 운동을 유지하는 작용을 한다. 타이어 표면의 형상은 노면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며 매우 복잡하여 타이어 성형 시 많은 불량이 생기게 된다. |
James E. Mark, BurakErman, Frederic R. Eirich, "The science and technology of rubber", Elsevier, London (2005).
D.-M. Kim, Y.-C, Kwon and D.-Y. Shin, "A Study on Stress Analysis of Tire Tread Block", J. Korean Soc. Aeronaut. Space Sci., 25, 1225 (1997).
K.-W. Kim, H.-S. Jeong, "Finite Element Analysis on Standing Wave Phenomenon of a Tire Considering Tread Pattern", Trans. KSAE, 14, 76 (2006).
B.-S. Kim, "Tire Tread Pitch Noise Control System by Random Arrangement of Circumference Direction Straight Type Groove", J. Korean Soc. Prec. Eng., 11, 98 (1994).
J. H. Kim, J. S. Hong, S. H. Choi, H. J. Kim and M.-Y. Lyu, "Computer Simulation of Die Extrusion for Rubber Compound Using Simplified Viscoelastic Model", Elast. Compos., 46, 54 (2011).
Wu. J, Liu. Q and Y. S. Wang, "Finite Element Simulation on Tire Rubber Extrusion Process", Adv. Mater. Res., 683, 548 (2013).
M.-Y. Lyu, D. M. Park, H. J. Kim and J. R. Yoon "Computer Simulation of Viscoelastic Flow in a Capillary Die for Rubber Compounds", Elastomers, 41, 223 (2006).
K. W. Kim, H. S. Jeong, J.-R. Cho and Y. S. Yang, "Finite Element Analysis on Residual Aligning Torque and Frictional Energy of a Tire with Detailed Tread Blocks", Trans. Korean Soc. Autom. Eng., 12, 173 (2004).
Y. Jin, "Characteristics of Vehicle Tire Tread Pattern and its Application in Forensic Science", Adv. Mater. Res., 706/ 708, 1241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