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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8 no.6, 2014년, pp.674 - 680
김성운 (Samsung Heavy Industry) , 정균식 (Training Ship, Korea Maritime & Ocean University) , 김형수 (Korea Registers) , 최재성 (Division of Marine Engineering, Korea Maritime & Ocean University)
Monitoring systems of informations for ship performance have become important gradually for economical management of existing ship. Monitoring of NOx emission from marine diesel engines is one of them. The measurement of NOx emission, however has been many difficulties due to technical and costly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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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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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선박의 엔진성능을 예측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은? | 현실적으로 기존 선박의 엔진성능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실린더 내 상태 즉 압력을 측정하여 이로부터 열발생률을 구하고 이를 예측계산에 이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며, 이러한 방법에 의한 실린더 내 압력변화 등 성능 예측결과는 계측결과와 잘 일치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실린더내의 온도를 평균온도로 취급하기 때문에 온도에 민감한 배기배출물의 예측에 적합하지는 않다. | |
기존 선박의 엔진성능을 예측하기 위해 실린더 압력을 측정하여 예측계산에 이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의 단점은? | 현실적으로 기존 선박의 엔진성능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실린더 내 상태 즉 압력을 측정하여 이로부터 열발생률을 구하고 이를 예측계산에 이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며, 이러한 방법에 의한 실린더 내 압력변화 등 성능 예측결과는 계측결과와 잘 일치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실린더내의 온도를 평균온도로 취급하기 때문에 온도에 민감한 배기배출물의 예측에 적합하지는 않다. NOx 등 대기환경오염물질의 발생량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연소온도의 정확한 파악이 중요하며, 예측방법으로는 2영역모델(two-zone model)의 이용이 불가피하다. | |
배기배출물 예측에 2영역모델을 사용할 경우 공기 과잉률의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 NOx 등 대기환경오염물질의 발생량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연소온도의 정확한 파악이 중요하며, 예측방법으로는 2영역모델(two-zone model)의 이용이 불가피하다. 그러나 2영역모델의 경우 연소영역(기연영역)에서의 공기 과잉률이 중요한 인자로 되고 이는 배기성능의 예측결과에도 민감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공기 과잉률의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이는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
K. Takasaki, H. Tajima, K. Okazaki, D. Yamanish, and S. Kawauchi, "Theoretical background of some measures to reduce NOx emission from marine diesel engines", International Symposium of Marine Engineering,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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