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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7 no.9, 2014년, pp.1104 - 1114
옥수열 (Dept. of Game Eng., School of Digital Entertainment, TongMyong University)
In large-scale crowd simulations, it is very important for the decision-making system of manipulating interactive behaviors to minimize the computational cost for controlling realistic behaviors such as collision avoidance. In this paper, we propose a large-scale realtime crowd simulation method u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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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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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충돌영역의 역장으로 충돌회피를 처리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 왜냐하면, Fig. 9(a)와 같이 에이전트간 거리가 멀거나 가깝더라도 동일한 컬러코드 값을 읽어오기 때문에 충돌회피 움직임이 표현되지 않는다. 그래서 다음 단계인 상호충돌회피 단계에서 충돌회피를 처리한다. 상호충돌회피 단계는 Fig. | |
본 논문에서 제안한 충돌회피는 어떤 단계로 진행되는가? | 제안한 충돌회피는 사전충돌영역 감지단계와 이를 기반으로 한 상호충돌회피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사전충돌영역 감지단계는 Fig. | |
군중행동 시뮬레이션 모델은 어떻게 분류할 수 있나? | 이 뿐만 아니라 로봇공학[2], 교통공학[3], 그리고 사회과학[4]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군중행동 시뮬레이션 모델은 크게 군중 모델의 접근방법과 특징에 따라서 군중의 규모와 시간 크기에 따라서 분류할 수 있다. 군중 규모에 따른 미지적인 모델은 주로 규칙기반 플로킹 모델[5], 사회적인 힘 모델[6-7], 셀룰라 오토마타 모델[8], 속도-장애물 기반 공식화모델[9] 등 다양한 방법들이 제안되어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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