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 = Bulletin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7 no.10, 2014년, pp.30 - 36
한창운 (전자부품연구원 부품소재물리연구센터)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태양전지가 상업적 제품으로서 성공하기 위한 3가지 조건은? | 태양전지가 상업적 제품으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3가지 필수조건을 만족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림 3) [3]. 첫 째로는 빛 에너지를 전기로 변화하는 효율이 만족할 만한 수준이어야 하고, 둘 째로는 태양전지의 가격이 시장에서 받아드릴 만해야 한다. 마지막 셋 째로는 태양전지의 신뢰성이 시장요구 이상이어야 한다. 태양전지의 생산과 설치증가는 특히 2008년 이후에 비약적으로 늘어났는데 (그림 4), 이런 비약적 발전이 가능했던 것은 2008년 이후 상업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3가지 조건을 만족했다고 해석할 수 있다. | |
태양전지의 신뢰성은 어떻게 나뉘는가? | 신뢰성은 크게 품질과 수명으로 나뉠 수 있다. 품질은 제품의 초기 신뢰성으로, 제조사는 제품의 초기 신뢰성을 증명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가속시험 (Accelerated Stress Test)으로 구성된 인증시험 (Qualification Test)을 수행한다. | |
2012년 태양전지의 나라별 설치량은 어떻게 되는가? | 이는 원자력의 전체 전기 생산 가능량인 270 GW의 30%에 해당하는 량이다. 나라별로 보면 독일이 32.4 GW로 설치량이 1위이고, 이어서 이탈리아 16.3 GW, 중국 8.3 GW, 미국 7.8 GW, 일본 6.9 GW, 스페인 5.2 GW, 프랑스 4.0 GW 순이다 [2]. 한국에는 1.0 GW가 조금 안 되게 설치되어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