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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1 no.3, 2014년, pp.49 - 59
서해수 ((주)현대미포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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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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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중적재 조건 중 3가지는 무엇인가? | 3가지 하중적재 조건(Ballast, design draft & scantling draft condition)에 따른 고유진동 해석결과를 Table 3에 정리하였다. 해석결과 밸러스트 상태(Ballast condition) 3. | |
주 기관의 진동해석 및 제어가 용이한 이유는 무엇인가? | 주 기관의 경우 제조업체에서 특정 성분에 따른 기진력 값을 제공하고 있어 진동해석 및 제어가 비교적 용이한 편이나, 후자의 경우 통상 캐비테이션 터널(Cavitation tunnel)에서 모형시험을 통하여 프로펠러 유기 변동압력(Propeller-induced fluctuating pressure)을 계측하여 실선에 확장 적용하고 있다. 또한, 컨테이너선과 같이 프로펠러 직경이 상대적으로 큰 선박이나 Ice class 선박과 같이 프로펠러 직경이 크고 Skew angle이 상당히 작은 경우, 프로펠러 고차 조화성분 변동압력이 커지게 된다. | |
프로펠러 기진력을 실선에 적용하는 과정은 무엇인가? | 주 기관의 경우 제조업체에서 특정 성분에 따른 기진력 값을 제공하고 있어 진동해석 및 제어가 비교적 용이한 편이나, 후자의 경우 통상 캐비테이션 터널(Cavitation tunnel)에서 모형시험을 통하여 프로펠러 유기 변동압력(Propeller-induced fluctuating pressure)을 계측하여 실선에 확장 적용하고 있다. 또한, 컨테이너선과 같이 프로펠러 직경이 상대적으로 큰 선박이나 Ice class 선박과 같이 프로펠러 직경이 크고 Skew angle이 상당히 작은 경우, 프로펠러 고차 조화성분 변동압력이 커지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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