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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2 no.10, 2014년, pp.823 - 832
김민규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이정표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김정래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Displaced non-Keplerian orbit, center of mass is displaced from orbit plane, enables special spacecraft missions. It requires continuous thrust to maintain the orbit, and solar sail is useful for this purpose. Equations for feasible region and stability analysis are derived for non-Keplerian orbit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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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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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위 비케플러 궤도의 장점은 무엇인가? | 변위 비케플러 궤도란 질량중심이 궤도면에 대하여 변위를 갖는 궤도인데, 일반적인 궤도에 비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케플러 궤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추력이 필요한데, 태양돛 우주선은 연료 소모 없이 지속적으로 추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케플러 궤도 운용에 적합하다. | |
태양돛 우주선이 변위 비케플러 궤도 운용에 적합한 이유는 무엇인가? | 변위 비케플러 궤도란 질량중심이 궤도면에 대하여 변위를 갖는 궤도인데, 일반적인 궤도에 비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케플러 궤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추력이 필요한데, 태양돛 우주선은 연료 소모 없이 지속적으로 추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케플러 궤도 운용에 적합하다. 본 논문에서는 소모성 추진제와 태양돛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비케플러 궤도 이론을 소개하고, 태양돛 우주선에 적용시 차이점을 분석하였다. | |
Geostorm 우주선이 L1 지점보다 태양에 더 가까운 sub-L1 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Geostorm은 1990년대 NASA에서 태양활동에 대한 조기경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연구된 태양돛 우주선이다. L1 지점에서 수행되는 경보 임무보다 더 빨리 경보를 하기 위해 Geostorm 우주선은 L1 지점보다 태양에 더 가까운 sub-L1 에서 임무를 수행한다[3]. Pole sitter는 Strathclyde 대학에서 전기추진과 태양돛을 이용하여 지구의 극지방을 관측하는 임무로 개발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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