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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6 no.2, 2014년, pp.55 - 60
이창석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김창현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석주식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강병도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To verify the performance of roadside safety facilities, strength and occupant protection test are performed by evaluation criteria. Strength test use a truck and occupant protection test use a sedan. Strength perfomance is analyzed pass rate by post lateral resistance of the safety barrier. Occu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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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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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고의 도로환경요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진 계기는 무엇이 있는가 | 92%)보다 치사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 차량 충격, 전복, 추락 등 사고의 도로환경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한 차량방호안전시설의 안전성 강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0년 인천대교 버스추락사고와 2011년 서울 내부순환도로 추락사고 등으로 사회적 관심도 커지게 되었다. 이에 국토교통부에서는 도로안전성 강화를 위해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차량방호안전시설편(‘12. | |
차량방호안전시설이란 무엇인가? | 성능평가기준 차량방호안전시설이란 도로에서 차량의 이탈이나 정면충돌 등과 같은 치명적인 교통사고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설치하는 노측용 방호울타리, 중앙분리대용 방호울타리, 교량용 방호울타리, 단부처리시설, 전이구간, 충격흡수시설, 트럭탈부착형 충격흡수시설(TMA) 등을 말한다.(3) | |
2013년에 일어난 교통사고 중 치사율이 높은 유형은 무엇인가? | 1%)으로 나타났다. 차량단독사고는 발생건수 대비 사망비율이 11.2%로 차대차 (1.24%), 차대사람(3.92%)보다 치사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 차량 충격, 전복, 추락 등 사고의 도로환경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한 차량방호안전시설의 안전성 강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0년 인천대교 버스추락사고와 2011년 서울 내부순환도로 추락사고 등으로 사회적 관심도 커지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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